2021년 1학기 방송대 학교사회복지론 중간project물]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23:45
본문
Download : 학교사회복지론 중간.hwp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에서 벗어나야 학습의 욕구도 생기고 교육적 기능의 수행이 가능하다.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을 기술하시오. 3)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김영미 (2020). 코로나-19 속 한국의 일·가족 양립 현실. 월간 공공정책.
[학교사회복지론 본문 내용 중 일부발췌]
순서
지금까지 2021년 방송대 학교사회복지론 중간Task 물을 통해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에 대해 논의해보았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참고문헌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그래서 교사들에게는 교육복지를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협력자가 절실히 필요하다. 학교에서 교사들은 학생들의 정신적·사회적 성장과 발달 위해 그들을 전인적으로 교육시키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이 학교폭력, 가정폭력, 부모의 이혼, 빈곤과 같은 사회적인 문제로 인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되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상태에서 교사가 그들에 대한 교육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힘들다. 감사합니다. 분명 도움 되실 겁니다.
박용순(2017). 사회복지개론. 학지사.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特性을 작성하시오.
1) 학교사회복지의 피료썽과 목적, 정이 을 설명(說明)하시오.
Download : 학교사회복지론 중간.hwp( 63 )
설명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코로나19,학교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학교사회복지 필요성,학교사회복지 목적,학교사회복지 개념,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코로나 학교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론
2021년 1학기 방송대 학교사회복지론 중간project물]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2021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교사회복지론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학교에서 일어나는 학생의 문제들(폭력, 무단결석, 도벽 등)을 개인의 잘못으로 생긴 문제로 보지 않고 개인을 둘러싼 環境(환경)과의 상호작용 문제로 보고 이러한 학생들의 심리 사회적 문제들을 교사와 학생, 학교와 가정, 학교와 지歷史(역사)회, 가정과 지歷史(역사)회의 중간역할과 연계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려 하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바로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인 것이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학교사회복지 및 학교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necessity 은 더욱 커지고 있고, 그 역할의 무게는 가중되고 있다 코로나 19를 계기로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가 한층 성숙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학교사회복지론 목차]
[참고문헌]
다. 감사합니다. reference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3)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주석진, 조성심 외 3명 저(2016). 학교사회복지론. 양서원.

이종익, 최웅, 서동미(2018). 한국 학교사회복지의 제도화 과정과 주요 쟁점.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유해숙, 김영빈 (2015). 학교사회복지. 방송대 출판culture원.
이은영 (2020). 코로나19가 가져올 구조적 변화. 삼일리서치센터.
전정하(2013). 학교사회복지서비스의 necessity 에 관한 연구 : 초등학생의 스트레스 요인을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2021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교사회복지론 중간project물 참고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