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9 13:35
본문
Download :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hwp
다이오드에는 극성이 있는데 +(anode), -(cathode) 구분하는 방법으로는 다리가 긴 쪽이 +이다.
다이오드의 기호이다. 다리로 구분할 수 없을 때에는 금속판 2개가 있 는데 작은 금속판이 있는 쪽이 +이다. 이러한 특징을 이용하여 역전류가 흐르지 않게 하거나, 교류를 직류로 변환하는데 많이 쓰이고 있다 이번 實驗(실험)에서는 LED를 쓰는데 순방향 전류가 흐를 때만 불이 켜지는 다이오드를 쓴다.
5. 實驗(실험)
g f e d c b a
0
0 1 1 1 1 1 1
1
0 0 0 0 1 1 0
2
1 0 1 1 0 1 1
3
1 0 0 1 1 1 1
4
1 1 0 0 1 1 0
5
1 1 0 1 1 0 1
6
1 1 1 1 1 0 1
7
0 1 0 0 1 1 1
8
1 1 1 1 1 1 1
9
1 1 0 1 1 1 1
A
1 1 1 0 1 1 1
b
1 1 1 1 1 0 0
C
1 1 1 1 0 0 1
d
1 0 1 1 1 1 0
E
1 1 1…(drop)
![[공학]%20논리회로%20-%20LED,%207-세그먼트의%20활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20%EB%85%BC%EB%A6%AC%ED%9A%8C%EB%A1%9C%20-%20LED,%207-%EC%84%B8%EA%B7%B8%EB%A8%BC%ED%8A%B8%EC%9D%98%20%ED%99%9C%EC%9A%A9%EB%B2%95_hwp_01.gif)
![[공학]%20논리회로%20-%20LED,%207-세그먼트의%20활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20%EB%85%BC%EB%A6%AC%ED%9A%8C%EB%A1%9C%20-%20LED,%207-%EC%84%B8%EA%B7%B8%EB%A8%BC%ED%8A%B8%EC%9D%98%20%ED%99%9C%EC%9A%A9%EB%B2%95_hwp_02.gif)
![[공학]%20논리회로%20-%20LED,%207-세그먼트의%20활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20%EB%85%BC%EB%A6%AC%ED%9A%8C%EB%A1%9C%20-%20LED,%207-%EC%84%B8%EA%B7%B8%EB%A8%BC%ED%8A%B8%EC%9D%98%20%ED%99%9C%EC%9A%A9%EB%B2%95_hwp_03.gif)
![[공학]%20논리회로%20-%20LED,%207-세그먼트의%20활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D%95%99%5D%20%EB%85%BC%EB%A6%AC%ED%9A%8C%EB%A1%9C%20-%20LED,%207-%EC%84%B8%EA%B7%B8%EB%A8%BC%ED%8A%B8%EC%9D%98%20%ED%99%9C%EC%9A%A9%EB%B2%95_hwp_04.gif)
Download :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hwp( 25 )
다.
설명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 ,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전기전자실험결과 , 공학 논리회로 LED 세그먼트 법
순서
[공학] 논리회로 - LED, 7-세그먼트의 활용법
공학,논리회로,LED,세그먼트,법,전기전자,실험결과
실험결과/전기전자
1. 實驗(실험) 목적
다이오드에 대한 기초지식 확립과 7-세그먼트의 활용법을 아는데 목적이 있다
2. 다이오드
반도체 소자로서,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한쪽으로만 전류를 흐르게 한다.
3. 實驗(실험)
이번 實驗(실험)에서는 다음 회로에 10hz, 1khz의 펄스를 넣어주고 다이오드를 관찰하였다. 그리고 옆면이 잘린 쪽이 -이다.
330Ω
+ 5V -
4. 實驗(실험) 결과
다음 두 그림이 반복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