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당 최남선의 창가와 신체시에 나타난 日本(일본)적 색채에 대한 지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1 12:11
본문
Download : 육당 최남선의 창가와 신체시에 나타난 일본적 색채에 대한 지적.hwp
그러나 시 의식적 면에서는 전통시가처럼 계몽성이 강하고 근대시의 요건인 자아의 각성이나 서정성은 부족한 작품이다. 구성을 크게 보면, 1연에서 4연까지는 바다의 무한한 힘을 노래하고 5연과 6연은 푸른 하늘과 소년에 대한 희망을 노래하고 있다 최남선 시의 중요한 두 소재가 바다와 소년이라는 것은 매우 특기할 만하다. 그것은 이 시가 인습타파, 문명추구, 개화지향 등의 시대의식을 강하게 내세우려 한 목적의식이 앞선 시였기 때문일것이다
이 시의 화자는 `바다`이다.
Download : 육당 최남선의 창가와 신체시에 나타난 일본적 색채에 대한 지적.hwp( 42 )
,경영경제,레포트



1908년 <소년>에 발표된 이 시는 신체시의 대표작이다.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은 그 형식의 과도기성, 불안정성과 내용의 계몽성에 있다 형식면에서 볼 때 이 시는 한 연 단위로는 내재율에 지배받는 자유시처럼 보이지만 시 전체의 각 연에 대응되는 행마다 모두 일정한 자수율을 가진다는 점에서 정형성을 가진 `준 자유시`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전통적 음수율에서 벗어난 새로운 리듬과 의성어의 effect적 사용, 구어체의 대담한 표현 등은 문학사의 새로운 면모이다. 그는 <소년>지에 `바다`에 관한 서구의 다음과 같은 어록을 introduce한 바 있다 `대양을 지휘하는 자는 무역을 지휘하고, 세계의 무역을 지휘하는 자는 세계의 재보를 지휘하나니, 세계의 재화를 …(To be continued )
육당 최남선의 창가와 신체시에 나타난 日本(일본)적 색채에 대한 지적
설명
육당최남선의창가와신체시에나타난일본적색채에대한지적 , 육당 최남선의 창가와 신체시에 나타난 일본적 색채에 대한 지적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육당최남선의창가와신체시에나타난日本(일본)적색채에대한지적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