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example(사례) (첼시스폰서)분석과 성과및 나의意見(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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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2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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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사업과 간접사업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의 다양한 활동은 크게 직접사업과 간전사업으로 구분한다.
기업은 스포츠marketing 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improvement(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은 경영학의 marketing 및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스포츠 후원을 나타낸다. 즉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포츠활동에 재정적 또는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한다. 이 marketing 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效果)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目標(목표)이다.
순서
삼성전자
스포츠marketing
목 차
1. 기업introduction
(1) 삼성의 가치
(2) 核心가치
(3) 첼시와 후원계약
2. 시장 environment 分析
(1) 매출액
(2) 소비자 分析 -유럽인의 한국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3. SWOT分析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分析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marketing 4P책략
(1) 제품책략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6. marketing 성과
7. 나의opinion
스포츠marketing 이란
스포츠marketing 은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다. 스포츠 후원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행사를 지원하여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획,조직,실행,통제하는 모든활동이다. 직접사업에는 스포츠 방송중계의 광고를 독점하는 계약 형태로 방송사가 중계권료를 행사주관자에게 지불하는 방송후원과, 행사비용을 부담하는 대가로 행사타이틀 사용권, 휘장사용권 등을 얻는 이벤트후원, 그리고 경기장 안의 팬스,플로어,스코어보드나 인쇄물 등에 특정기업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상품화 등이 있따
간접…(투비컨티뉴드 )
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example(사례) (첼시스폰서)분석과 성과및 나의意見(의견)
삼성전자의 스포츠마케팅 example(사례) (첼시스폰서)분석과 성과및 나의意見(의견)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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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삼성전자,스포츠마케팅,사례,첼시스폰서,과,성과,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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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marketing 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效果)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
삼성전자
스포츠marketing
목 차
1. 기업introduction
(1) 삼성의 가치
(2) 核心가치
(3) 첼시와 후원계약
2. 시장 environment 分析
(1) 매출액
(2) 소비자 分析 -유럽인의 한국브랜드에 대한 호감도
3. SWOT分析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分析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marketing 4P책략
(1) 제품책략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6. marketing 성과
7. 나의opinion
스포츠marketing 이란?
스포츠marketing 은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다.
기업은 스포츠marketing 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improvement(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