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8 06:33
본문
Download :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hwp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 실제,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goal(목표) , 교육목적,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과 배경
차 례
1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2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3
생태유아교육의 goal(목표) , 교육목적
4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 실제
5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장단점
6
참고 data(자료)
1.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최근 유아교육 현실을 improvement(개선)하고자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친environment(환경) 적 유아교육을 지향하고 있따
생태유아교육은 생명 사상 내지 생태론적 세계관에 바탕을 둔 생명론적 접근의 유아교육으로 유아생태교육과는 다르다.
생태유아교육(Ecology Education)은 생태학(ecology)과 유아...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 실제,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goal(목표) , 교육목적,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과 배경
차 례
1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2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3
생태유아교육의 goal(목표) , 교육목적
4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 실제
5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장단점
6
참고 data(자료)
1. 생태유아교육의 definition
최근 유아교육 현실을 improvement(개선)하고자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program]) 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친environment(환경) 적 유아교육을 지향하고 있따
생태유아교육은 생명 사상 내지 생태론적 세계관에 바탕을 둔 생명론적 접근의 유아교육으로 유아생태교육과는 다르다.
생태학은 생물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을 연구하는 생물학의 한 분야이며, 유기체와 environment(환경) 간의 관계 및 유기체와 유기체를 둘러싼 물리적생물학적 environment(환경) 간의 관계, 생태계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연구이다.
생태학은 생물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을 연구하는 생물학의 한 분야이며, 유기체와 environment(환경) 간의 관계 및 유기체와 유기체를 둘러싼 물리적생물학적 environment(환경) 간의 관계, 생태계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연구이다. 건전한 생태유아교육은 생태적 세계관에 기초하며 동양의 전통사상에서 그 뿌리를 찾을 수 있따 자연에서 태어난 어…(skip)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보육학개론,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hwp( 32 )
보육학개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다.
2. 생태유아교육의 배경
인간은 원래 자연 속에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생태유아교육은 생명중심, 공동체 중심, 감성과 영혼을 향한 교육으로 지금까지의 구조기능적인 교육과 다르다.
생태유아교육(Ecology Education)은 생태학(ecology)과 유아교육(earlychildhood education &care)의 합성어로 생태적 세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이며 생태학적 접근의 유아교육이다. 자연 속에서 자란 유아는 정서적인 면, 인지적인 면에서 안정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市民)으로 자랄 수 있따 따라서 유아교육이 자연 속에서 이뤄진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생태유아교육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며 공동체 속에서 행복하게 어울려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program]) 으로, 자연의 본성을 지닌 아이와 자연의 신체적, 정신적 교류와 교감을 통해 인간과 잔연의 공생, 상생의 지혜를 터득하고 실천하려는 자연 친화적 유아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