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establishment 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8 08:57
본문
Download : 외식.hwp
Download : 외식.hwp( 62 )
1. 성공한 사업가의 속성
Tip for
외식 창업 경영
4. 創業(창업)의 경영적 성공조건
3. 創業(창업)의 인간적 성공조건
2. 創業(창업)과定義(정이) 흐름도
순서
2. 실패한 사업가의 속성
외식 establishment 경영 / ()
전통적으로 創業(창업)이란 기업을 만드는 일이며, 기업이란 이익실현을 目標(목표)로 하는 조직 또는 시스템을 의미한다(박춘엽, 1994). 돌린거(Dollinger)는 創業(창업)이란 “위험과 불확실한 상황 하에서 성장과 이윤을 추구하는 혁신적인 경제적 조직체의 탄생”이라 定義(정이)하고 있으며, 베스퍼(Vesper)는 “創業(창업)이란 자원, 노동, 재료, 그리고 자산을 결합시켜 이전보다 가치있는 조직으로 변환시키는 것이며, alteration(변화) 와 혁신은 새로운 질서를 수반한다”고 定義(정이)하고 있다
다.
외식 창업 경영 / ()
1. 創業(창업)의 개념(槪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연령별 創業(창업)유형
외식establishment 경영
설명
이처럼 創業(창업)의 기본적인 목적이 이윤추구에 모아졌지만, 현대경영에서는 기업의 이윤추구와 함께 사회적 책임도 수행해야 한다는 가치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도 기업이 이윤추구에만 몰두하고 사회적 책임을 외면한다면, 다원화된 사회에서 기업은 다양한 이해관계집단과의 교류 속에서 존재할 수 없게 된다된다. 왜냐하면 기업의 제반활동은 기업과 관련을 맺고 있는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 또는 부정적 影響을 미치게 되며, 부정적인 影響이 커지게 되면, 피해당사자인 이해관계자들은 조직적으로 reaction(반응)하여 기업의 존재를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업은 이윤추구에 최선을 다하면서도 관계를 맺고 있는 다양한 이해집단들과 상호 우호적인 관계를 정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