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6 13:20
본문
Download :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hwp
철학자로서 로크는 인식론 적 경험론을 주장하였고 정치학자로서 사회계약설의 선구가 되었으며, 경제학자로서 사유재산에 관한 노동학설을 주창하여 중농학파에 속한다. 그는 경험론 철학을 통해 소질보다 후천적인 교육의 efficacy를 중시하는 백지설(tabula rasa)을 주장하였다. 즉, 인간의 지식획득의 근원으로서 유아의 외부 세계, 즉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강조하였다.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

위 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3. 권영기(2000). “루소 교육theory 의 사회학적 고찰.”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 로크 (J. Locke, 1632~1704)의 교육사상
4) 「Emile」(5부)
참고data(資料)
1. 로크 (J. Locke, 1632~1704)의 교육사상
1) 로크의 교육관
3. 교육관에 대한 비판적 견해
4. 정재철, 손인수(2005), 교육사, 교육출판사.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
[교육학과]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
1) 로크의 교육관
1. 곽노의-홍순정(2000). 유아교육사상. 서울: 문음사.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2) 로크의 형식도야설
로크 루소, 루소의 교육사상, 로크교육사상, 로크의 형식도야설, 일반 도야설,
2. 김재만(2009), 교육철학·사상, 형설출판사.
1) 교육사상
2. 루소 (Rousseau Jean Jacques,1712~1778)의 교육사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일반 도야설
2) 아동중심의 자유교육관
설명
3) 영 향
순서
5. 이상현(2000). 유아교육사상사. 서울: 세종출판사
Download : 로크와 루소의 교육사상00.hwp( 61 )
영국의 인식론적 경험철학자, 정치학자, 경제학자이기도 하다. 계몽철학 및 경험론철학의 원조로 일컬어진다.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 소질을 본성에 따라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자연과학에 관심을 가졌고 반스콜라적이었으며 《인간오성론》등의 유명한 저서를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