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재건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9 13:58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 및 교육사(재건주의).hwp
(이상사회상의 설정) 셋째. 교육의 기능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보였는데, 교육이 사회개조의 가장 큰 수단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ㅣ. 재건주의의 의의, , 1. 재건주의의 개념 , , 2. 재건주의의 역사 , ① 역사적 배경, ② 교육적 배경 , , 3. 재건주의의 주요인물, ① 브라멜드(Theodore Brameld),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④ 닐러, , Ⅱ. 재건주의 교육의 특징, , 1. 재건주의의 교육원리, 2. 재건주의의 교육사상, 3. 재건주의의 학습방법, , Ⅲ. 다른 교육이론과의 비교 , , Ⅳ. 재건주의에 대한 평가, , 1. 재건주의의 가치, 2. 재건주의가 우리나라에 끼친 영향, 3. 재건주의의 한계 , 4. 재건주의에 대한 비판, 5. 재건주의 교육이론의 전망, , ※참고문헌※, FileSize : 152064 , 교육철학 및 교육사 (재건주의)사범교육레포트 , 재건주의 교육철학및교육사 재건주의비판 재건주의교육 재건주의배경
ㅣ. 재건주의의 의의
1. 재건주의의 槪念
2. 재건주의의 history
① history적 배경
② 교육적 배경
3. 재건주의의 주요인물
① 브라멜드(Theodore Brameld)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④ 닐러
Ⅱ. 재건주의 교육의 특징
1. 재건주의의 교육원리
2. 재건주의의 교육사상
3. 재건주의의 학습방법
Ⅲ. 다른 교육theory(이론)과의 비교
Ⅳ. 재건주의에 대한 평가
1. 재건주의의 가치
2. 재건주의가 우리나라에 끼친 influence
3. 재건주의의 한계
4. 재건주의에 대한 비판
5. 재건주의 교육theory(이론)의 展望(전망)
※참고한 문헌 ※
6. 재건주의에 대한 평가 가. 재건주의의 가치 첫째,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는 교육, 즉 급변하는 文化(문화)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교육을 주장하였다. 나. 재건주의가 우리나라에 끼친 influence 한국에서도 재건주의 교육철학의 주창자인 브라멜드 박사를 두 order (차례) (1962.10,1963.8)나 초청하여 직접 재건주의 교육철학을 intro 받았다 특히, 한국적 교육재건운동이었던 향토학교운동, 재건 국민운동, 지history회학교운동, 새마을학교 운동 등과 같은 사회교육 추진운동은 재건주의 교육사상이 influence을 미친것으로 볼 수 있다아 다. 재건주의의 한계 未來(미래)사회를 어떠한 가치관에서 입각하여 세울 것인가에 대한 논거가 부족하다. 둘째, 未來(미래)의 사회가 민주주의에 의해 건설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하였다. .&…(skip)
교육철학 및 교육사 (재건주의)
레포트/사범교육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ㅣ. 재건주의의 의의, , 1. 재건주의의 관념 , , 2. 재건주의의 history(역사) , ① history(역사) 적 배경, ② 교육적 배경 , , 3. 재건주의의 주요인물, ① 브라멜드(Theodore Brameld),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② 그룬트비히(Nikolai Grundtvig), ④ 닐러, , Ⅱ. 재건주의 교육의 특징, , 1. 재건주의의 교육원리, 2. 재건주의의 교육사상, 3. 재건주의의 학습방법, , Ⅲ. 다른 교육理論과의 비교 , , Ⅳ. 재건주의에 대한 평가, , 1. 재건주의의 가치, 2. 재건주의가 우리나라에 끼친 影響(영향), 3. 재건주의의 한계 , 4. 재건주의에 대한 비판, 5. 재건주의 교육理論의 展望, , ※reference※, 파일크기 : 152064
재건주의,교육철학및교육사,재건주의비판,재건주의교육,재건주의배경,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교육철학 및 교육사(재건주의).hwp( 55 )
순서
다. 未來(미래)의 이상적인 사회를 단순히 물질적 부의 분배가 定義(정이)로운 복지사회로 성장했을 때 인간의 정신적, 영혼적 고민과 갈등이 이 사회에서 저절로 소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