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2 00:52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hwp
한편, 이들 각각의 지도성 차원을 높고 낮음으로 구분한 다음, 상호 조합을 시켜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8개의 지도성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그림`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1/ 태만형 : 학교장으로서의 직무수행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문제에 대상으로하여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지도성 부재, 무사안일의 무기력한 교장을 지칭
2/ 온정형 : 교사들의 욕구, 복지, 공적 ․ 사적 문제에 대해 관…(drop)
우리나라,한국,학교장,리더십,유형,우리나라,한국,학교장,리더십,유,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설명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을 노종희(1992:294-295) 분류로는 크게 관료지향성, 목표(目標)지향성, ..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
%20%ED%95%99%EA%B5%90%EC%9E%A5%EC%9D%98%20%EB%A6%AC%EB%8D%94%EC%8B%AD%20%EC%9C%A0%ED%98%95_hwp_01.gif)
%20%ED%95%99%EA%B5%90%EC%9E%A5%EC%9D%98%20%EB%A6%AC%EB%8D%94%EC%8B%AD%20%EC%9C%A0%ED%98%95_hwp_02.gif)
%20%ED%95%99%EA%B5%90%EC%9E%A5%EC%9D%98%20%EB%A6%AC%EB%8D%94%EC%8B%AD%20%EC%9C%A0%ED%98%95_hwp_03.gif)
다. 독단적인 전횡을 사용하지 않으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을 노종희(1992:294-295) 분류로는 크게 관료지향성, goal(목표) 지향성, 그리고 인간지향성의 3차원으로 나누었다.
`그림`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1/ 태만형 : 학교장으로서의 직무수행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교사들의 문제에 대상으로하여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지도성 부재, 무사안일의 무기력한 교장을 지칭
2/ 온정형 : 교사들의 욕구, 복지, 공적 ․ 사적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들과의 친화관계를 유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탈권위주의적인 교장을 지칭
3/ 과업형 : 학교조직 goal(목표) 달성에 관심을 가지고 치밀한 계획수립, 합리적 업무분담, 과업수행과定義(정이) 확인 및 점검, 성과의 피드백을 강조한다. 한편, 이들 각각의 지도성 차원을 높고 낮음으로 구분한 다음, 상호 조합을 시켜서 아래의 그림과 같이 8개의 지도성 유형으로 분류하였다.
Download :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hwp( 94 )
순서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을 노종희(1992:294-295) 분류로는 크게 관료지향성, 목표지향성, .. ,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기타방송통신 , 우리나라 한국 학교장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 한국 학교장 리더십 유
우리나라(한국)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
우리나라 학교장의 리더십 유형을 노종희(1992:294-295) 분류로는 크게 관료지향성, goal(목표) 지향성, 그리고 인간지향성의 3차원으로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