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5 07:13
본문
Download : 교육이론.hwp
이들에 의하면 학교의 주된 기능은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지식 및 행동을 전수하는 것이다.
1. 기능theory 과 학교교육
2. 갈등theory 과 학교교육(갈등주의 교육theory )
3. 해석학적 패러다임과 교육
4. 상징적 상호작용론과 교육
5. 민속방법론
기능theory 에 의하면 사회는 상호의존적인 부분들로 구성되어 있고 이들 각 부분은 전체 사회의 기능화에 필요한 역학을 원만하게 수행한다는 가정에서 출발한다. 기능론자들은 조직의 구조와 기능화에 관한 문제에 연구의 강조를 둔다. 아동들은 타인과의 접촉을 통하여 사회적 존재가 됨을 배우고 적절한 사회적 가치를 발전시키기 때문에 학교는 중요한 훈련장소라는 것이다(Ballantine,1995:13). 기능주의 기본 입장은 교육과 사회관계를 긍정적으로 파악하는 동시에 교육의 순기능을 강조한다. 사회제도의 하나인 교육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개인의 통합과 응집력의 증진,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역할과 지위의 분류 및 배분 그리고 사회 각 분야에서 요구하는 지식, 기술, 행동…(생략(省略))
[교육학] 교육 이론
1. 기능이론과 학교교육, , 2. 갈등이론과 학교교육(갈등주의 교육이론), , 3. 해석학적 패러다임과 교육, , 4. 상징적 상호작용론과 교육, , 5. 민속방법론, , , FileSize : 56K , [교육학] 교육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상징적 상호작용론과 교육 학교교육 기능이론 갈등이론 민속방법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상징적,상호작용론과,교육,학교교육,기능이론,갈등이론,민속방법론,사범교육,레포트
순서
1. 기능이론과 학교교육, , 2. 갈등이론과 학교교육(갈등주의 교육이론), , 3. 해석학적 패러다임과 교육, , 4. 상징적 상호작용론과 교육, , 5. 민속방법론, , , 파일크기 : 56K
Download : 교육이론.hwp( 56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