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관로 마찰 실험 > cabincrew2 | cabincrew.kr report

관로 마찰 실험 > cabincrew2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관로 마찰 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3 22:35

본문




Download : 관로 마찰 실험.hwp




실제로 유체는 理論과 experiment(실험)이 완전하게 일치할 수도 없다.
우선 유로에서의 에너지손실을 무시하면 유량 Q는 위의 식으로 부터


와 같이 된다
그러나 실제 유동에 있어서는 관마찰에 의한 에너지손실이 수반되므로 실제 유량은, 윗식으로 계산한 유량보다 작아져 다음과 같이 보정하여 사용한다.



2) 손실수두의 experiment(실험)

수평원관에서 단면이 급격히 확대되거나 축소할 경우에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에 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또한 여러가지 밸브의 마찰에 관한 연구는 우리 생활에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는 것을 직접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 적용분야를 보면 각종 보일러나 발전소의 파이프 라인 등의 에너지 분야, 송유관이나 송…(省略)
설명


순서

관로%20마찰%20실험_hwp_01.gif 관로%20마찰%20실험_hwp_02.gif


관로 마찰 실험



다.실험결과/기타

관로 마찰 실험

관로 마찰 실험 , 관로 마찰 실험기타실험결과 , 관로 마찰 실험




Download : 관로 마찰 실험.hwp( 37 )





관로,마찰,실험,기타,실험결과

1. experiment(실험)goal(목표) : 수두를 이용하여서 실제 유량과 理論 유량을 측정(測定) 하여 보정계수를 구하고 유체가 관을 흐르면서 잃어버린 에너지의 양인 손실수두를 측정(測定) 한다. 이러한 압력變化를 이용한 유량계를 압력차 유량계라 하며, Orifice meter, Ventury meter, Nozzle등이 이에 속한다. 비압축성 유체가 그림과 같이 단면적이 축소하는 관로를 따라 흐를때, 단면적이 각각 A1, A2인 지점 1,2에 베르누이 방정식과 연속방정식을 적용하면,


와 같은 관계가 성립한다.

1) 유량측정(測定) experiment(실험)

유체가 관로를 따라 흐를 관의 단면적이 變化하게 되면 관의 단면적變化에 대응하는 유체의 압력變化가 생긴다.
실제 유체에서는 흐름이 대부분 난류이기 때문에 뉴튼의 점성법칙의 의미를 잃게 되며 운동방정식, 속도 ingredient은 층류 계산과는 다른 방법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experiment(실험) 결과에 의존하여야 하는데, experiment(실험) 데이터의 상관 관계식을 구하는 데에는 차원 해석을 하여야 한다.

2. experiment(실험)理論 (理論식)

난류 해석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울 뿐 아니라 理論적 해석과 experiment(실험) 결과가 잘 일치하지 않으며, 압력 강하는 해석으로 구할 수 없고 experiment(실험) 결과에 의존하여야 한다.
Total 19,37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