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 장애인의 취업 후 직업 적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23:50
본문
Download : 강박 장애인의 취업 후 직업 적응.hwp
강박증에 시달리는 정신장애인은 어떤 신체적인 장애가 있지는 않다.
강박장애인의취업후직업적응
강박증의 치료를 위한 의학적 접근
모든 정신장애가 그렇겠지만 강박증은 하루 아침에 병이 늦지 않는다.
지난 20년 동안, 강박증의 치료는 매우 발전하여 현재 두 가지의 치료 방법이 사용되고 있는데, 약물치료와 인지 행동 치료이다. 약물치료는 점차 비중이 줄어야 한다. 그러니 취업을 하고 나서도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다.
다. 하지만 백퍼센트 완치가 되지 않은 상태라 인지치료를 정기적으로 받도록 해야 한다. 사회적인 適應(적응)차원에서 대인관계나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긴 하지만 그러한 문제들은 강박적인 행동이나 사고로 인한 부수적인 문제이므로 치료에 좀더 중점을 두고 그러한 문제들을 여기선 언급하지 않겠다. 근본적인 문제인 강박적인 행동, 사고에 상대하여 치료가 필요한 것이다. 계속적으로 치료를 받되 약물 의존도는 줄이면서 함께 인지해동치료를 동행해야 할 것이다. 약물 치료 시의 약들은 뇌의 신경전달물질 중에서 세로토닌 신경계에 影響을 주는 약들이 대부분인데, 최근에는 신경간극에서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제를 사용하고 있다아 하지만 약에 의존한다고 해서 그 병이 완치되는 것은 아니다. 강박장애인의취업후직업적응 , 강박 장애인의 취업 후 직업 적응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강박 장애인의 취업 후 직업 적응
Download : 강박 장애인의 취업 후 직업 적응.hwp( 87 )
강박장애인을 고용시키고 유지시키기 위해 강박 장애인들의 취업 후 직업 적응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인지행동치료는 강박장애증상에 대처하고 저항할 수 있는 인지력, 행동적 전략(戰略) 을 배우고 이러한 전략(戰略) 들을 충분한 연습과 해결해야할문제의 수행 등을 통하여 자기 것으로 만들어 혼자서도 증상을 감소시키고 조…(drop)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강박장애인을 고용시키고 유지시키기 위해 강박 장애인들의 취업 후 직업 적응에 대해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그러니 강박증에 시달리는 정신장애인의 適應(적응)을 위해서 의료적 치료는 매우 중요하다. 그러니 일상 생활 기술이라던가 언어적 훈련이라던가 이런 기능적인 재활을 필요치 않는다. 어느 정도의 약물치료로 강박적인 행동이나 사고들이 줄어든 상황이다. 약물치료로 상태가 호전되려면 약 6주에서 10주 이상의 시기가 필요하고, 3개월에서 4개월 이상의 약을 사용했는데도 호전이 보이지 않으면 다른 약으로 바꾸는 등 단계적인 치료를 실시하여야 한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은 취업 후의 상황이니 만큼 어느 정도의 의료적 치료를 한 후라고 가정을 하고 처음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