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Japan의 실버 산업 / Japan 문화와 예술 / 주제 Japan의 실버 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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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6 07: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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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출판사는 노인들이 ...
다.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과 금융상품도 200종이 넘는다. 75세 이상 노인도 933만명으로 서울 인구와 맞먹는다. NTT도코모는 실버세대를 겨냥한 이동전화 신 모델을 선보였다. 2025년에는 155조엔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하지만 IT업체 들은 총인구 중 20%를 차지하는 노인층을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면 위축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IT 관련 업계는 지금까지 젊은이들을 주 타깃으로 여겨왔다.도쿄 시내에 있는 한 노인복지용품 종합센터에는 실버제품 1400종이 전시돼 있다. 최근 들어선 정보기술 관련업체들도 실버시장에 군침을 흘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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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本(일본)文化(문화)와 예술 주제 日本(일본)의 실버산업 오늘날 日本(일본) 국민 4명 가운데 1명이 노인이다. 노인 전문 스포츠레저, 교양강좌, 장례, 가사대행, 노인패션업 등은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꼽힌다. 노인文化(문화)센터 역할도 하는 노인요양 시설은 전국적으로 3000개가 넘는다. 출판업계도 실버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日本(일본)은 세계 최고 장수국가이자 최대 노인 왕국. 日本(일본)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것은 65세 이상 인구비율이 7%를 넘어선 지난 1970년이다. 이런 추세로 나간다면 오는 2010년에는 4명 가운데 1명이 65 세 이상 노인이 될 전망이다. 휠체어, 특수침대, 입욕보조용구 등 실버용품 매출은 매년 10%에 가까운 성장을 거듭, 39조엔 규모 실버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2001 년 6월 기준 65세 이상 고령자 인구는 2252만 명, 전체 인구의 18%로 우리나라 인구 절반쯤 된다된다. 노안으로 도 잘 볼 수 있도록 액정화면 배경색깔을 조정하고 글자도 크게 했다. 노인인구 급증으로 日本(일본)에선 ‘실버산업’이 날로 번창하고 있다. 日本(일본)IBM도 컴퓨터 작동을 단순화시킨 노인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지난해 5월부터 모든 컴퓨터에 장착하고 있다.‘통크족’이라 해서 손자손녀 돌보는데 시간을 뺏기지 않고 부부만의 人生(인생)을 추구하는 할아버지·할머니 가구도 크게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