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남자대학생의 화장품소비행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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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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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성화장품 시대의 개막
2. 남성화장품에 대한 인식 전환
3. 다음과 같은 문제제기로 접근을 시도한다. 이 소비자의 경우 자기의 피부가 자극에 민감하다고 생각되어 순한제품위주로 사용한다고 했다. 그리고 지나친 향기는 오히려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줄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제품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여자친구를 만날때등 특별한 필요를 느낄때는 향수를 소량 사용한다고. 그리고 밤에 자기전에는 스킨로션등은 부담이 되어서 가볍게 보습로션만 바르고 잔다고 대답했다.
4. 개인별 소비자 觀察(관찰) 결과
5. 조사한 소비자 analysis(분석) 결과
6. analysis(분석) 결과에 따른 theory 적용
7. 조사 결과
4. 개인별 소비자 觀察(관찰) 결과
1. 첫 번째 설문조사.
1.소비자analysis(분석)
나이 : 24 대학생 월平均(평균) 50만원지출.(과외 수입 30만원포함)
관악구 봉천동 거주.
2. 화장품 소비 구성
스켄,로션 (니베아) 향수(CK one) 모이스춰 로션 (존슨앤존스)
3.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느낌과 생각
최근 들어 남자들의 피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고 본다.
4. 소비동인 analysis(분석)
니베아나 존슨앤존스의 경우 브랜드이미지가 순하고 깨끗한 이미지로 인식이 되어있기 때문에 피부가 약간 민감하고 짙은 향을 싫어하는 이 소비자의 경우 결정에 많은 effect(영향) 을 받음. 이미지의 형성요인은 브랜드의 광고때문이라고 대답해서 광고를 통해 순한 이미지가 상징화 된듯함. 이경우는 피부가 자극에 민감하다는 ,소비자와 관련된 내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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