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뇨장애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22:37
본문
Download : 배뇨장애정리.hwp
방광의 소변량은 많지 않을 수 있지만, 지금 즉시 배뇨하고 싶다고 느낀다.
?무뇨증
-소변이 아예 생산되지 않는 경우
배뇨장애
?빈뇨
-평상시보다 배뇨를 자주 하는 증상, 수분섭취량이 증가하면 배뇨의 횟수가 증가한다.
?유뇨증
-배뇨를 스스로 조절한 나이인 4~5세가 지났는데도 소변을 가리지 못하는 경우를 말한다. 요실금은 대상자의 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고, 피부손상과 같은 신체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당황감, 소외감, 사회적 위축 등의 정신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노인에게서 흔희 나타나지만 노화의 정상적인 과정은 아니며 치료도 가능하다
?요정체
-방광을 비우는 데…(생략(省略))
설명

배뇨장애정리 , 배뇨장애정리의약보건레포트 , 배뇨장애정리
레포트/의약보건
배뇨장애정리,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배뇨장애정리.hwp( 49 )
다. 야간유뇨증은 비정기적으로 나타나며, 여아보다 남아에게 흔하게 나타난다. 하지만 신장의 혈류에 이상이 생기거나, 신부전의 가능성이 있을 때에도 나타난다. 요도협착, 요로감염, 방광과 요도의 손상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나타난다.
?야뇨
-밤에 두 번 이상 배뇨를 하는 것을 말한다.
?긴박뇨
-배뇨를 꼭 해야 하는 느낌이 드는 것을 말한다. 요로감염, 스트레스, 임신과 같은 요인도 소량의 소변을 자주 보게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수분섭취량과 배설량은 일반적으로 정상적으로 나타난다.
배뇨장애정리(arrangement)
순서
배뇨장애정리(arrangement)
요생성 장애
?다뇨증
-다갈증(polydipsia)으로 알려진 수분의 과다섭취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뇨, 요붕증, 만성 신장염 등의 질환과도 연관되어 나타날 수 있다 다뇨증은 과도한 수분손실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갈증, 탈수, 체중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
?핍뇨증
-하루 소변량이 500ml 미만 또는 시간당 소변이 30ml 미만인 경우를 뜻한다. 비정상적인 수분손실이나 수분섭취부족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거나, 방광삼각과 요도가 자극을 받을 때 나타난다.
?배뇨곤란
-배뇨를 할 때 통증을 느끼거나 배뇨가 힘든 경우를 말한다. 주가 유뇨증은 지속적으로 나타나며, 병적인 Cause 이 있을 수 있다
?요실금
-질병이 아닌 증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