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13:38
본문
Download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hwp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환경,e,서비스경영,비영리조직,서비스경영,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경영 環境]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목차
Ⅰ. e-서비스경영
1. e서비스의 태동,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의 등장
1) 전자상거래 및 누리망 비즈니스 環境 하에서의 서비스경영
(1) 누리망 을 활용하여 기업전략(strategy)을 도모
(2) 무형의 자원 및 서비스가 판매 가능한 서비스 상품
(3) 전자상거래 서비스 또는 누리망 비즈니스는 정보기술의 이용 및 관리를 통한 일종의 산업적 부산물
(4) 누리망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서비스는 기업의 가치 창출을 목적
2)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property(특성)
(1) 서비스의 기초는 컴퓨터 시스템(단말기)과 누리망
(2) 계약 체결 수단의 change(변화)
(3) 계약 체결 유형의 change(변화)
(4) 계약 이행 과정이 change(변화)
(5) 경영의 環境 change(변화)(시, 공간적 change(변화))
(6) 효율적인 마케팅 기능과 수행 강화
(7) 소비자의 욕구 파악과 대응 용이
(8) 기업의 규모와 장소 등의 지율성 증대
2. e-서비스의 목적과...
[서비스경영 環境]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목차
Ⅰ. e-서비스경영
1. e서비스의 태동, e-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의 등장
1) 전자상거래 및 누리망 비즈니스 環境 하에서의 서비스경영
(1) 누리망 을 활용하여 기업전략(strategy)을 도모
(2) 무형의 자원 및 서비스가 판매 가능한 서비스 상품
(3) 전자상거래 서비스 또는 누리망 비즈니스는 정보기술의 이용 및 관리를 통한 일종의 산업적 부산물
(4) 누리망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서비스는 기업의 가치 창출을 목적
2) 전자상거래 서비스의 property(특성)
(1) 서비스의 기초는 컴퓨터 시스템(단말기)과 누리망
(2) 계약 체결 수단의 change(변화)
(3) 계약 체결 유형의 change(변화)
(4) 계약 이행 과정이 change(변화)
(5) 경영의 環境 change(변화)(시, 공간적 change(변화))
(6) 효율적인 마케팅 기능과 수행 강화
(7) 소비자의 욕구 파악과 대응 용이
(8) 기업의 규모와 장소 등의 지율성 증대
2. e-서비스의 목적과 실행 대안
1) e-서비스의 목적
(1)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목적
(2)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보조를 위한 목적
(3) 기술 지원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의 목적
(4) 기존 서비스의 증진을 위한 목적
(5) 전자상거래 기능의 주문과 결제
(6) 정보 제공의 목적
2) e-서비스경영 모델
(1) 누리망 접속 서비스의 제공
(2) 포텔 서비스의 제공
(3) 정보 및 컨텐츠의 개발과 판매
(4) 가상 커뮤니티 사업 모델
(5) on-line 소매업 모델
(6) 거래 중개업 모델
(7) e-market 창출과 경매업 모델
3. e-서비스를 통한 고객 감동과 비용 절감의 효능
1)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
2) 고객이 원하는 것을 신속히 제공
3) 제공되는 콘텐츠는 고객이 쉽게 확인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배치
4) 기업 내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5) 80/20 법칙의 이해
6) 자사의 고객으로부터 기업평가를 직접 얻을 수 있는 개방된 …(省略)
Download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hwp( 29 )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1.gif)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2.gif)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3.gif)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4.gif)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5.gif)
![[서비스경영%20환경]%20e-서비스경영%20및%20비영리조직%20서비스경영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D%99%98%EA%B2%BD%5D%20e-%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20%EB%B0%8F%20%EB%B9%84%EC%98%81%EB%A6%AC%EC%A1%B0%EC%A7%81%20%EC%84%9C%EB%B9%84%EC%8A%A4%EA%B2%BD%EC%98%81_hwp_06.gif)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경영 환경 e 서비스경영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설명
[서비스경영 환경] e-서비스경영 및 비영리조직 서비스경영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