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 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4 13:16
본문
Download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hwp
설명
순서
future 의유통변화와전개
,경영경제,레포트
future 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
future 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다시말해 디지털 경제 하의 유통시장구조는 질적으로 이전과 다른 것이며, 이에 따라 경쟁방식은 물론 사업구조의 change(변화)를 요구받는 것이다.미래의유통변화와전개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1. 국내 유통산업의 구조조정은 지금도 진행중
2. 바뀌고 있는 시장의 주역
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트랜드
4. 벤치마킹 방법론
선진 example(사례) 벤치마킹 (1) : Low Cost Operation의 대명사, 월마트
선진 example(사례) 벤치마킹 (2) : 고객만족경영의 신화, 노드스트롬
선진 example(사례) 벤치마킹(3) : CRM책략의 선구자, 니만 마커스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 CEO의 역할과 전문 인재 육성
4. 마치며
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트랜드
하지만 유통혁신의 여정은 결코 여기서 멈출 수도 멈춰 지지도 않는다. 그렇다면 오늘날 가장 대표적인 change(변화)의 흐름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라고 할 수 있다 누리망 과 이를 바탕으로 한 디지털 경제의 광범위하고 급속한 확산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놓고 있으며, change(변화)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구매행태의 change(변화)로 연결된다 또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은 돈과 시간 등 자원의 흐름을 change(변화)시키고, 이러한 change(변화)는 다시 시장구조의 change(변화)와 경쟁 패러다임의 변환을 결과하고 있는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hwp( 35 )






미래의 유통변화와 전개 방향에 대한 내용입니다. `산업 구조조정`과 `집중화`를 거치고 있는 국내 유통산업은 소비자의 change(변화)와 새로운 사업가치의 등장 등 급변하는 environmentchange(변화)에 따라 끊임없는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
까르푸(Carrefour)로 대표되는 하이퍼마켓은 업태 출범 초기 △제품의 다양성 △저가격 그리고 △넓은 매장면적을 무기로, 전통적인 슈퍼마켓(식품전문점)과 백화점을 공략해 나갔으나, 최근에는 소비자의 가치가 change(변화)함에 따라 △가격에서는 할인점, MWC(회원제창고형할인클럽)에 뒤지고 △쇼핑 근접성에서는 슈퍼마켓에 뒤지게 되었으며, △제품의 다양성과 서비스에 있어서는 전문 쇼핑몰과 카테고리킬러에게 공격 당하는 상황으로 바뀌고 있다
이렇듯 environmentchange(변화)에 대응한 끊임없는 change(변화)와 혁신은 생존 그 자체와 직결되는 문제이다.
이른바 `제3차 유통혁명`으로 불리우는 신유통 트렌드는 `온-라인 영역의 도입과 디지털 기술의 활용으로 유통부문에 정보화 槪念이 도입되어 활용되는 것`으로 定義(정이)되고 있다
여기에는 △B2B와 B2C를 포함한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 △모바일 기기에 의한 M-commerce △TV홈쇼핑 및 T-commerce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를 통한 Process 혁신(예: e-C…(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