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유아음악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2 04:20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유아3_유아음악교육.pdf
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이론 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 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 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 발달 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환경조성 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 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 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 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 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 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 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 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 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 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 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 제15장 창작 음악교육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1장 듣기 음악교육활동
Part I 유아음악교육의 theory
③ 유아의 음악성 발달단계와 개인차를 고려하여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을 실행
④ 언어발달: 음악적 경험은 유아가 그 경험을 묘사하도록 자극하여 언어를 습득하게 함. 또 음악적 경험을 통하여 단어와 음의 형태를 배우도록 도와줌... 유아의 언어발달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② 유아들에게 음악은 언어처럼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 그리고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적 역할을 함
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
① 유아음악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인식
Download : 20191_기말_유아3_유아음악교육.pdf( 41 )
① 유아음악교육이란 ‘음악을 위한 교육’과 ‘음악을 통한 유악 교육’으로 나뉨.
제1장 유아음악교육의 개요
제9장 고든 음악교수법
② 음악을 통한 유아교육으로 유아기는 음악 교육적 측면에서 중요한 시기
2019년 1학기 유아음악교육 기말시험 core체크
1) 발달영역별로 본 유아 음악교육의 역할
제2장 유아의 음악능력 발달
제3장 유아의 음악개념(槪念) 발달
⑥ 긍정적 자아애겸 발달 : 음악적 경험은 유아가 한 인간으로서 자신을 알고 인정하도록 文化의 주체성과 자신감을 길러줌.
제6장 오르프 음악교수법
① 음악 정이 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심미적 체험 강조
제5장 코다이 음악교수법
유아음악교육,방통대유아음악교육,방송대유아음악교육,유아음악교육시험,유아음악교육요약,유아음악교육기말시험
① 창의성 발달 : 음악적 경험은 탐색. experiment(실험),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함
② 다섯 가지 음악영역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해 총체적으로 음악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강조. 특히 음악적 창의성을 발달시키도록 노력함.





- 중략 -
③ 인지적 발달 : 음악적 경험은 유아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음에 대한 이해력을 개발, 음사이의 관계를 비교하여 음악정이 을 통합하도록 자극함
제12장 노래 음악교육활동
② 정서적인 반응능력 증진 : 음악적 경험은 유아가 느끼는 표현력 증진
(2) 음악교육의 역할
④ 음악교육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검토를 한다.
③ 세계 각국의 음악적 文化유산을 중시하여 전통음가교육 강조
1) 세계 음악교육의 동향
순서
2) 유아음악교육의 정이
제10장 국악 음악교수법
② 음악적 environment 구성과 교수-학습원리를 이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14장 신체표현 음악교육활동
제8장 스즈키 음악교수법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⑤ 신체발달 : 음악적 경험은 노래 부르기, 악기 연주 등을 통한 음악적 경험은 유아의 소근육과 대근육의 조절능력 증진시킴.
제7장 달크로즈 음악교수법
1. 음악교육의 정이
설명
제13장 악기 음악교육활동
PartⅠ. 유아음악교육의 理論
제4장 유아음악교육의 environment(환경) 조성
Part II 유아음악교육의 실제
3) 유아음악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중요한 것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