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 모순의 대안은 대학평준화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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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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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은 소질과 적성을 살려 학교를 선택하지 않고 그저 점수대에 맞춰서 진학하곤 한다. 006 , 교육제도 모순의 대안은 대학평준화밖에 없다.
더군다나 그렇게 들어가기 어렵던 대학이 입학이후엔 웬만하면 졸업을 보장해주는 데다가, 이젠 성인이라는 해방감마저 제공해주니 점수 맞춰 들어와 대학공부에 흥미를 찾지 못하는 아이들은 술과 향락文化(culture) 에 빠져 학문의 장이라는 대학의 본질을 망각해 버리고 만다.
다. 대학 간판이 남은 인생을 좌지우지하는 현실이니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또한 명문대라는 곳에 진학하지 못한 학생들은 특별한 계기 없이는 이류대학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힘들고, 또 명문대라는 곳에 진학한 학생들은 스스로 엘리트 의식에 젖어들어 다른 사람들을 보지 못하고 학연의 병폐만을 답습하는 방법을 배울 뿐이다.
날이 갈수록 힘겨워지는 대한민국의 경제상황에서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솟는 건 사교육비 뿐이다.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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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6
교육제도의 모순의 대안에 대해 대학평준화라는 plan을 제시해 글을 써보았습니다.
결국 대한민국의 교육이 맞이한 교육제도의 모순. 즉 교육열은 높으나 인재는 없고, 공교육은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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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제도 모순의 대안은 대학평준화밖에 없다.교육제도의 모순의 대안에 대해 대학평준화라는 방안을 제시해 글을 써보았습니다. 학교는 아이들에게 진정한 배움의 장이 되지 못한 채 입시 학원화 되어버리고, 학교 선생님들은 ‘선생님’ 이라기 보단 ‘입시 학원 강사’화 되어 버린다. 고등학생들은 하루에 서너 시간씩도 채 자지 못하면서, 소위 명문대 입학을 위해 매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