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事例 관리절차와 事例 관리 계획 / 事例 관리과정론 절차와 事例 관리 계획 수립하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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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0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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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사례관리자와 클라이언트의 협력을 통하여 개발한 보호 계획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장기보호 욕구를 충족시키고, 클라이언트 지원망의 기능적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극대화시키며, 연속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의 제공과 서비스 조정을 통하여 efficacy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전달을 촉진하고 보장하는 사례관리자와 클라이언트 사이의 전문적 관계에 기초한 대인관계의 한 과정이다.
…. 사례관리자의 역할
사례관리의 개념을 說明(설명) 하자면 사회복지실천방법의 모든 측면을 통합한 것으로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사회복지실천의 새로운 접근법이다.
사례관리 과정론 절차와 사례관리계획 수립하기ƒ. 사례관리의 등장배경
·기본 권리에 대한 존중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목적을 성취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인간으로서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원이나 서비스에 대한 동등한 접근기회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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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관리의 개념 및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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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는 다음의 가치를 반영한다.
레포트 사례 관리절차와 사례 관리 계획 사례 관리과정론 절차와 사례 관리 계획 수립하기 1
사례관리 과정론 절차와 사례관리계획 수립하기 1. 사례관리의 등장배경 ...
사례관리가 등장한 1980년대 이후 사회복지실천방법에서 보다 진보된 방법론으로 부각되게 된 주요 요인으로 탈시설화, 서비스의 비중앙화, 복합적 욕구를 가진 서비스 인구의 증가, 서비스의 단ㅊ편성, 사회적 지지체계와 지원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증가, 서비스 비용억제 등을 들 수 있다아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발전된 사례관리는 `상황 속의 인간`이라는 체계적 관점을 통해 클라이언트와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環境, 그리고 그들 간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는 사회복지실천의 特性에 매우 적합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아
事例관리 과정론 절차와 事例관리계획 수립하기 1. 事例관리의 등장배경 ...
다. ·자기결정에 대한 지지 인간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개인들이 자신에 대해 내린 결정을 존중한다.
사례관리자는 여러 가지 역할들을 맡을 수 있는데, 서비스 프로그램(program]) 의 성질에 따...
·사회적 책임감 가족, 교육, 政府(정부), 사회복지 같은 사회제도를 인본주의적으로 만들고 인간의 욕구에 反應하도록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