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cabincrew3 | cabincrew.kr report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cabincrew3

본문 바로가기

cabincrew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7:32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수집 (3) 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단순히 거래선발굴이 시장조사의 주요 목적이라면 바이어 소스(source)에 대한 조사만 하면 되지만 현지 시장에 대한 마케팅계획 수립이 목적이라면 더 상세한 조사가 요구된다된다.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된다.
* 시장수요
? 시장잠재력조사
? 시장동향(수요, 수입, 생산 등)조사
? 시장성장률 예측
? 시장발전단계조사

* 소비자조사
? 소비자의 연령별, 지역별, 소득별 분포
? 소비자의 구매동기, 구매행동. 구매태도, 구매능력
? 자사제품과 경쟁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조사

* 경쟁자조사
? 경쟁구조
? 경쟁 업 체 의 취급품목
? 경쟁자의 마케팅 strategy
?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 제품조사
? 현지국 생산량. 판매량 및 수출입량의 비율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품질 비교
? 주요 외국산품의 색상, 디자인, 규격. 스타일, 포장, 성능 등에 대한 조사

* 가격조사
? 가격추세와 근황
? 현지산품과 외국산품과의 가격 비교
? 계절 등에 따른 가격변동 추세

* 유통경로조사
? 유통지역조사
? 현지 유통구조…(생략(省略))

순서




다.
- 해외시장조사절차 -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에 따라 시장조사의 범주가 결정된다된다. 예컨대 조사목적이 수출거래선발굴이냐, 신제품개발에 관한 건이냐에 따라 해외시장조사 범위가 달라진다.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해외시장,해외시장,절차와,채널,오류,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 해외시장 절차와 채널 오류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Download :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hwp( 82 )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1.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2.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3.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4.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5.gif [해외시장조사]%20해외시장조사의%20절차와%20채널%20및%20오류_hwp_06.gif


[해외시장조사] 해외시장조사의 절차와 채널 및 오류
목차

해외시장조사

Ⅰ. 해외시장조사 절차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 규명
2. 해외시장조사 계획수립 및 수집
1) 데스크 리서치
2) 현지조사
3. 分析(분석) 및 보고

Ⅱ. 해외시장조사 채널

Ⅲ. 해외시장조사의 어려움
해외시장조사

I. 해외시장조사 절차

일반적으로 시장조사는 아래의 그림]에서 보듯이 (1) 문제의 정이와 조사목적의 규명 (2) 조사계획수립 및 수집 (3) 分析(분석) 및 결과보고의 과정을 거친다. 수출마케팅계획 수립을 위한 일반적 시장조사 베이스는 다음과 같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increw.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