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9:58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hwp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처음 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처음 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따라서 교육과 연계된 국민 교육 또는 국민 culture 수준 향상과 연계된 사업의 하나로, 교보생명보험은 서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이렇듯 시장의 環境(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따 교보문고의 전술팀의 이름은 變化관리팀이다. 이 이름은 단지 變化에 적응하는 것이 아니라, 變化를 선도하고 이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교보문고는 교...
concent
서론
교보문고의 내역과 선정이유
본론
1. 기업intro
2. online에서의 marketing 전술
1) 내부環境(환경)分析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環境(환경)分析
- 경쟁사分析
3) 판매 시스템
3. 오프라인에서의 marketing 전술
1) 내부環境(환경)分析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環境(환경)分析
- 경쟁사分析
3) 판매 시스템
結論
취약점 改善(개선) 및 앞으로의 展望
서론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우리나라 출판 유통 발전에 크게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교보문고가 탄생하게 된 것이다.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 교보문고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설명
concent
서론
교보문고의 내역과 선정이유
본론
1. 기업intro
2. online에서의 marketing 전술
1) 내부環境(환경)分析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環境(환경)分析
- 경쟁사分析
3) 판매 시스템
3. 오프라인에서의 marketing 전술
1) 내부環境(환경)分析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環境(환경)分析
- 경쟁사分析
3) 판매 시스템
結論
취약점 改善(개선) 및 앞으로의 展望
서론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교보문고는 교보생명보험이 투자했는데, 교보생명보험이 추구하는 것 중의 하나가 교육이다. future(미래)의 불확실성에 얼마나 잘 대응할 지가 교보…(생략(省略))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20교보문고의%20온라인,%20오프라인%20마케팅%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A7%88%EC%BC%80%ED%8C%85%5D%20%EA%B5%90%EB%B3%B4%EB%AC%B8%EA%B3%A0%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98%A4%ED%94%84%EB%9D%BC%EC%9D%B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6.gif)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strategy
경영,경제,마케팅,교보문고,온라인,오프라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 교보문고의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hwp( 98 )
순서
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