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교육기획의 定義(정의) , 네가지 property(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12:4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교육기획의 개념, 네가지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hwp
그러나 기획이 아무리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이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기획은 적어도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문제에 해답을 줄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즉 ① 조직은 현재 어떤 위치에 존재하고 있는가? ② 조직은 현제 어느 방향으로 나가려고 하는가? 그리고 ③ 그곳에 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가 그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앞서 언급된 제 정이들을 참작하여 요약 요점한다면 “기획이란 조직의 goal(목표) 달성을 위하여 최선의 대안을 선정하는 일련의 의사결정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기획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며, 기획없이는 행정능률 향상은 기대하기 어렵다. 따라서 ‘기획’은 하나의 과정이며 또 기획의 문제는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의 행동진로가 존재하는 경우에만 제기될 수 있는 것임에 비하여, ‘계획’은 이미 결정된 행동노선 또는 未來(미래) 행동을 위한 일단의 결정이라고 말할 수 있따 이러한 의미에서 …(투비컨티뉴드 )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1.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2.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3.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4.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5.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20개념,%20네가지%20특성%20및%20장단점에%20대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5D%EA%B5%90%EC%9C%A1%EA%B8%B0%ED%9A%8D%EC%9D%98%20%EA%B0%9C%EB%85%90,%20%EB%84%A4%EA%B0%80%EC%A7%80%20%ED%8A%B9%EC%84%B1%20%EB%B0%8F%20%EC%9E%A5%EB%8B%A8%EC%A0%90%EC%97%90%20%EB%8C%80%ED%95%B4_hwp_06.gif)
[교육행정]교육기획의 定義(정의) , 네가지 property(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
교육기획의定義(정의) 과교육기획의네가지의특징및장단점을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교육행정 과목의 교육기획의 개념 장단점, 특징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Download : [교육행정]교육기획의 개념, 네가지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hwp( 50 )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Ⅰ. 교육기획의 槪念과 特性
1. 교육기획의 槪念
2. 교육기획의 特性
Ⅱ. 교육기획의 유형
1. 기획주체에 의한 유형
2. 기획기간에 의한 유형
3. 기획대상에 의한 유형
4. 조직계층별 유형
Ⅲ. 교육기획의 원리 및 주요과정
1. 교육기획의 원리
2. 교육기획의 주요과정
Ⅳ. 교육기획의 효용과 한계
Ⅰ. 교육기획의 槪念과 特性
1. 교육기획의 槪念
기획이란 현대행정학, 경영학, 관리학을 위시한 여러 전문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槪念으로서 그 학문 영역이나 학자에 따라서 실로 다양하게 표현되어 왔다고 볼 수 있따 학자들의 기획에 대한 정이는 두 가지로 분류해서 해석할 수 있는데, 첫째로 기획을 광의로 본다면, 국가goal(목표) 의 실현을 촉진하는 공공정책의 수립 및 조절이라는 문제와 결부시켜 파악할 수 있으며, 둘째로 협의의 槪念으로 보면, 기획을 정책으로부터 분리시켜 순수한 관리적 측면에서 행정능률과 결부시켜 파악할 수 있따 이와 같이 기획의 槪念에 관련되어는 다양한 해석이 내려지고 있기 때문에 포괄적인 정이를 내리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일상 용어로서의 계획과 기획은 흔히 구별하지 않고 혼용되기도 한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유의해야 할 점은 계획과 기획이란 용어의 구별이다. 그러나 ‘기획’이란 어떤 조직체에서 일어나고 있는 계속적인 활동 또는 의사결정과정이고, ‘계획’은 기획과정을 거쳐서 얻어지는 최종산물 또는 결과이라고 하는 것이 통례이다..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교육기획의개념과교육기획의네가지의특징및장단점을설명하시오 , [교육행정]교육기획의 개념, 네가지 특성 및 장단점에 대해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육행정 과목의 교육기획의 定義(정의) 장단점, 특징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