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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9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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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기업들은 시장독점을 목적으로 덤핑판매를 함으로써 관련 국내업체에 피해를 입히고 있는 실정이다. 수출가격의 결정에 있어 마케팅 담당자들은 다음과 같은 문제에 부딪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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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수출가격정책

Ⅰ. 수출가격 산definition 기준

Ⅱ. 정형무역약관

Ⅲ. 가격승수effect

Ⅳ. 수출가격 결정방식

1. 전부원가법
2. 증분원가법
3. 이익공헌법

Ⅴ. 수출가격책략대안

1. 스키밍 가격책략
2. 差別(차별) 가격책략
3. 수동적 가격책략
4. 프리미엄 가격책략
5. 침투가격책략
6. 글로벌 가격책략
7. 선도가격책략
8. 덤핑

Ⅵ. 가격할인정책



수출가격정책

시長點유율, 판매량, 성장률에 입각한 수출목표(目標)를 달성하고 일definition 수익률을 보장하는 수출가격정책의 수립 또한 수출마케팅의 주요한 책략 사안중의 하나이다. 또 가격인상에 상응하는 만큼의 품질improvement(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 바이어 이탈을 초래케 한다.

1. 수출가격 산definition 기준

수출가격 결정은 생산비용과 수요조건에 따른 단위원가 외에도 * 환율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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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수출가격의 결정 권한은 누구에게 있는가(기업자신 또는 바이어)?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판매가 가격에 얼마만큼 민감할 것인가?
* 가격 외에 현지 소비자의 구매결정에 주요한 影響(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다른 요인들이 있으며, 이들의 影響(영향)력은 어느 정도인가?
* 표적국 시장에서 경쟁자들은 어떠한 가격정책을 사용하고 있는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 선택 폭은 어느 정도인가?
* 자사의 수출마케팅 계획에 따른 가격의 역할은 어떠해야만 하는가? 적극적 또는 소극적 이어야만 하는가?
* 제품, 촉진, 유통, 물류 등에 대한 계획과 가장 잘 부합되는 가격책략은 무엇인가? 자사의 가격목표(目標)는 무엇인가?
* 표적국 시장에 진출시킬 제품의 수명주기는 어느 단계에 있는가? 수출계획 전기간에 걸쳐 자사는 어떠한 가격정책을 유지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의 도소매 중간상들에 대해 어떠한 가격정책을 적용할 것인가 ? 최종구매자 가격을 통제할 것인가? 만일 그렇다면, 어떻게?
전술적으로 가격을 어떻게 신축적으로 조절할 것인가?
* 표적국 시장에 대한 자사의 가격정책이 과연 합리적인가? 자사의 가격정책이 현지국 政府(정부)의 규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은 없는가?

현재 우리나라 수출기업들은 수출가격정책의 미흡으로 인한 잦은 가격인상으로 수입업체의 연간 판매책략 수립에 차질을 초래케 함으로써 바이어의 불평을 사는 경우가 빈번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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