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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特性)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B형 > cabincrew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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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特性)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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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7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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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년과 노인시기의 발달적 속성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Ⅰ. 서론
2) 중년과 노인시기 음주의 유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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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에 대한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한 시간 분량)
본 글에서는 중년(노년) 음주자에 대한 절주교육을 계획해 보고자 한다. 2018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data(자료)에 의하면 19세 이상에서 흡연율은 22.4%로 나타났지만, 월간 음주율은 60.6%로 조사되었다.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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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B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7) 7단계- 과정평가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음주의 경우 심각한 경우 알코올 중독과 같은 질병을 일으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는 만큼 보건교육을 통한 예방교육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理論적 이해를 바탕으로 대상자로 선정된 중년 남성을 위한 절주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의 단계에 맞추어 제시하고, 실제 교육을 위한 학습지도計劃書(계획서) 를 제시하고자 한다. - 그린의 모형에 적용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4) 4단계- 교육적 사정

- 다양한 표를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여 보건교육B형 Task 작성시 참고하실 때 편리하게 참고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절주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을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하서 설명하고자 한다. - 개별적으로 개인(중년 남성)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표로 작성하여 제시하였습니다.
9) 9단계- 결과평가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속성
- 그린의 모형에 적용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참고문헌

- 보건교육B형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레포트 > 의학계열


8) 8단계- effect(영향) 평가
보건교육B형 2020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特性)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B형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중년 음주자에 절주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이론(理論)적 배경을 제시하고 절주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그 중에도 음주의 경우 가벼운 음주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인식으로 인하여 흡연에 비하여 높은 비율을 보인다. 건강에 유해한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는 요인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이 흡연, 스트레스, 그리고 음주이다.
- 중년과 노인시기의 발달적 특성(特性)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주의 위험성에 상대하여 간략하게 정리(arrangement)한 내용을 포함하였습니다.
2) 2단계- 역학적 사정



6) 6단계- 수행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에서 중년과 노년시기에 대한 건강증진 program이 점차 강조되어 가고 있다아 그 이유는 인간 수명이 늘어남과 함께 중년과 노년기의 시기가 인생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건강한 중년과 노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Ⅱ. 본론 –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1. 중년(노인) 시기의 절주교육의 피료썽



Ⅲ. 결론
설명


3) 3단계- 행동環境적 사정
순서

다. - 중년과 노인시기의 발달적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을 포함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제시하고 절주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개별적으로 개인(중년 남성)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特性)을 상세히 표로 작성하여 제시하였습니다. - 다양한 표를 직접 작성하여 제시하여 보건교육B형 과제 작성시 참고하실 때 편리하게 참고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선정된 대상자는 현재 개인택시를 운영하는 중년의 남성으로 과제課題를 시작하기에 앞서 중년과 노년 시기의 신체적 속성 을 살펴보고 이 시기의 음주의 위험성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고위험 음주율은 14.7%에 달한다고 한다. 중년과 노년의 건강을 위해서 사회적 측면에서 다양한 교육 program이 활성화 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일환을 볼 수 있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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