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주의적윤리와상대주의적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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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1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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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과연 낙태에 대해 일관성 있는 법이 있었던가?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1973년 1월 22일 오후 11시 59분 59초까지는 낙태가 죄악이었으나 1월 23일 0시를 기해서 낙태는 선(善)이 되었다. 의학적으로 낙태는 임신 약 20주 전에 태아를 제거하는 것을 말하며, 이때의 태아는 자기 힘으로 생존할 수 없는 상태이다. 그러다가 다시 1989년 7월 3일을 기해서 낙태는 각 주법에 따라 규제할 수 있도록 방향이 바뀌었다. history(역사) 속에서 낙태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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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에 대한 근거는 태아가 통증 자극을 인지하는 시기를 임신 20-24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자연적인 유산으로 발생할 수 있고, 수술, 약품 등의 인공적인 수단으로써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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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이 질문에 대해 어떻게 해답을 찾을 것인가?
낙태의 윤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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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주의적윤리와상대주의적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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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주의적윤리와상대주의적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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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주의적윤리와상대주의적윤리
종교적으로 답을 구할 수 있을까? 과학적인 지식에 근거하지 않고 막연한 신앙을 피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또 교리적, 교회적 입장 때문에 본의 아닌 결론을 내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적절하지 않다. 이에 반하는 것이 상대주의적 윤리이다. 절대주의적윤리와상대주의적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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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 윤리는 시대나 사회에 따라 바뀌는 것이 아니며, 선천적으로 정해져 있는 절대적인 것이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산모의 건강이 낙태를 하지 않으면 위험할 경우, 성폭행을 당해서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한 경우에 허용되고 있다. 훌륭한 인간들이 지성을 사용하여 철학적인 사고를 종합하면 답이 얻어질까? 한 시대의 철학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역시 그 시대의 법이다.
낙태(落胎)는 임신 중인 태아를 자궁에서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철학 역시 과학적 근거를 가지지 않고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위험을 안
낙태의 문제는“언제부터 인간이라고 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으로 집약된다된다. 낙태의 도덕적, 법적 문제는 세계 각국에서 격렬한 토론 주제이며, 종교계 특히, 가톨릭에서는 생명의 존엄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에서 반대하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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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아는 인간인가? - 언제 인간의 생명이 처음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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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태의 定義(정이)
생명의 처음 에 대한 理論을 크게 나누어 보면 수정되면서 처음 된다는 理論(기독교, 카톨릭), 수정 후 6주부터 처음 된다는 理論(유대교), 자궁에 착상한 때부터 처음 된다는 理論, 신경관이 생성되고 자극에 reaction(반응)을 나타내는 수정 2주 후부터 처음 된다는 理論, 뇌의 활동이 처음 될 때부터 처음 된다는 理論이 있으며, 요즘 많은 학자들은 수정 후 태아가 어느 정도 지각(감각) 작용과 의지 작용이 있을 때를 생명의 처음 으로 보고 있으며 그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으나 임신 제1기 (임신 3개월)가 훨씬 지난 다음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