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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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 1. 들어가며 ,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 2.1. 주인공의 特性(특성)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 filesize : 144K
[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
-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1. 들어가며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2.1. 주인공의 property(특성)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소녀문학은 어린이문학 및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youth문학 Vgl. Göte Klingberg : Kinder- und Jugendliteraturforschung. Wien 1973. S. 15-24. 의 한 부류이다. 소녀문학은 역시 youth문학에 속하는 소년문학과도 구별되는데 소년문학보다는 그 정체성이 훨씬 강하다고 할 수 있다 Vgl. Malte Dahrendorf : Mädchenliteratur. In : Kinder- und Jugendliteratur. Weinheim / Basel 1982. S. 112ff. 소녀문학이 고유한 영역을 지키는 것은 여성이 겪어온 성差別(차별) 의 역사(歷史) 때문이다 지금까지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위치를 차지해왔기 때문에 성인문학, youth문…(省略)
- Dagmar Chidolue의 '그러나 난 모든 걸 다르게 할 거야'를 중심으로 -, , 1. 들어가며 , 2. 주인공의 전통적 역할과 태도 , 2.1. 주인공의 특성과 태도, 2.2. 주인공의 성역할 교육, 3. 전통적 소녀역할 탈피의 첫 단계, 3.1. 부모에 대한 거부 , 3.2. 부모의 생활방식에 대한 거부, 3.3. 현실순응 속의 거부감, 4. 전통적 여성상의 탈피, 4.1. 자기 신뢰, 수동적 태도 극복, 4.2. 전통적 여성상의 거부, 4.3. 취업과 파트너로부터 독립, 5. 작품의 성과와 한계, , FileSize : 144K , [독문학] 독일 소녀문학과 여성해방인문사회레포트 , 그러나난모든걸다르게할거야 전통적여성상의탈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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