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increw.kr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槪念)定義(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 cabincrew4 | cabincrew.kr report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槪念)定義(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 cabincrew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abincrew4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槪念)定義(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19:55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hwp




교육이 교과를 통하여 진행되고 그 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하는 것이라면 고도로 정교하고 체계적인 교과교육학이 존재해야 함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槪念)定義(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槪念)定義(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설명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1.gif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2.gif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3.gif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4.gif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5.gif [교과교육]%20교과교육의%20의의(개념정의)와%20성격,%20교과교육학의%20구성(구조)_hwp_06.gif



교과교육,교과교육,개념정,와,성격,교과교육학,구성,구조,기타,실험결과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기타실험결과 , 교과교육 교과교육 개념정 와 성격 교과교육학 구성 구조

Download :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개념정의)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hwp( 30 )



교과교육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concept(개념)정이)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목차

교과교육

I. 교과교육의 의의

II. 교과교육의 성격
1. 교사양성체제와 교과교육
2. 교과교육학의 concept(개념)

III. 교과교육학의 구성
1. 교과교육학의 구조
1) 교과goal(목표) 론
2) 교과 내용구조론(내용의 선정, 조직론)
3) 교과 교수-학습론
4) 교과 교육평가
2. 교과교육학의 교과목 설정
교과교육

I. 교과교육의 의의

학교교육은 대부분의 경우 어떤 내용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교사가 내용을 잘 알고 어떻게 하면 效果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 것인가의 문제가 대두된다 교사가 교육을 하고자함에 있어서 많이 안다는 것이 중요하겠으나 그것으로 이상적인 교사라 할 수 없을 것이다. 막연히 많이 알기만 하면 잘 가르쳐서 훌륭하게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교사교육이나 사법교육의 의의는 사라지게 될 것이다. 또한 교사가 전문가인가 하는 논의에서 가르치는 직업자체의 전문성은 인정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교사와 교과의 지식을 생성하는 학자와의 구별이 바로 여기에 있으며, 교과교육이야말로 교사의 전문성 발현의 원천이 되는 것이다. 학교교육의 95% 정도가 교과에 치중하고 있는 현실에서 교과를 통한 교육적 가치의 실현이 망각된다면 그것은 올바른 교육이라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교직이 전문직이 아니라면 교육의 발전은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막연히 많이 알기만 하면 잘 가르쳐서 훌륭하게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면 교사교육이나 사법교육의 의의는 사라지게 될 것이다. 즉 교사가 전문가라면 교과교육에 있어서 전문가임을 의미하는 것이며, 교육의 질이 교사의 질을 의미한다면 교사가 얼마나 교과교육에 충실하고 현장교육에 있어서 탐구적 자세를 갖느냐 하는 점에서 결정될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교과교육의 성립근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으로 미루어 교과교육은 교육의 본류를 이룬다고 할 …(To be continued )




순서
실험결과/기타


다. 또한 ...

교과교육
[교과교육] 교과교육의 의의(concept(개념)정이)와 성격, 교과교육학의 구성(구조)

목차

교과교육

I. 교과교육의 의의

II. 교과교육의 성격
1. 교사양성체제와 교과교육
2. 교과교육학의 concept(개념)

III. 교과교육학의 구성
1. 교과교육학의 구조
1) 교과goal(목표) 론
2) 교과 내용구조론(내용의 선정, 조직론)
3) 교과 교수-학습론
4) 교과 교육평가
2. 교과교육학의 교과목 설정
교과교육

I. 교과교육의 의의

학교교육은 대부분의 경우 어떤 내용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교사가 내용을 잘 알고 어떻게 하면 效果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 것인가의 문제가 대두된다 교사가 교육을 하고자함에 있어서 많이 안다는 것이 중요하겠으나 그것으로 이상적인 교사라 할 수 없을 것이다.
전체 19,2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abincrew.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