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 중의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3 00:13
본문
Download : 문장의 중의성.hwp
교실에서 책 읽는 것을 보았다.’를 보면, ‘길’이라는 단어가 도로, 방법, 수단 등의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문장이 중의성을 가지게 된다 ‘길’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각각 ‘집에 가는 길이 없어졌다.’, ‘집에 갈 수단이 없다.(馬, 言, 두: 물건을 세는 단위)
예 a, ‘집에 갈 길이 없다.
문장의 중의성






Download : 문장의 중의성.hwp( 62 )
문장의 중의성에 대한 글입니다. 이 경우 문장만을 보았을 때는 이 문장이 어떤 뜻을 가지는지 명확히 알 수 없다.’ 등의 다양한 의미를 가지게 된다 나머지 두 가지 예도 마찬 가지다.
다. 다음의 예를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예) a. 집에 갈 길이 없다. 등의 예를 들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구조적 중의성에 예에 해당된다 교재인 국어지식 탐구에 실린 내용을 바탕으로, 문장의 구조적 중의성을 다음과 같은 양상으로 나눠 볼 수 있었다.문장의중의성97 , 문장의 중의성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순서
문장의중의성97
1.1 어휘적 중의성
어휘적 중의성은 단어의 중의성으로 인해서 문장의 중의성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집에 갈 방법이 없다.
여러 가지 뜻을 가지는 언어 표현이 단어일 경우, 그 표현이 가질 수 있는 여러 가지 뜻 사이에 槪念적인 연관성이 없을 때는 ‘중의성’이라고 이야기 하고, 그 뜻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경우에는 ‘다의성’이라고 하여 구분한다. 열심히 공부하라고 설득했다.
1.2. 구조적 중의성
구조적 중의성은 문장의 구조 차이로 인해 중의성이 생기는 것으로, 몇 가지의 양상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어머니 사진, 장난감 마을, 늙은 남자와 여자, 좋은 친구의 기억, 철수가 명수하고 나를 놀렸다, 뛰어 가 버리다. (과일, 신체, 탈것)
c. 말이 많다.
⑴ 주어부의 범위
주어부의 범위를 어디까지로 보고 의미를 해석할 것인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도로, 방법, 수단)
b. 철수는 배를 그렸다. 예를 보면, 주어를 `선생님`으로 볼 것인지,…(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문장의 중의성에 대한 글입니다. 다의성은 槪念적인 의미가 하나 이상 있되, 그 의미들 사이에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