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2:22
본문
Download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hwp
Dewey에 의하면 교육은 출생부터 스타트되는 무의식적인 계발 과정으로서 한 개인의 잠재 능력을 형성해 주고, 인식을 발달시키며, 기본 생활 습관을 형성해 주는 것이다. 교사는 먼저 유아들이 보이는 흥미와 관심을 사회적 측면인 culture유산이나 지식과 연관짓는 일을 해야만 한다.
교육적 과정은 심리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을 모두 고려함으로서 이루어진다. 만일 교사가 유아…(skip)






레포트/인문사회
한국 유아교육의 주체 및 일반적인 문제점을 중심으로 하여 이를 쟁점화한 글입니다.한국유아교육주체에관한고찰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
설명
다.
Download : 한국 유아교육 주체에 관한 고찰.hwp( 86 )
한국유아교육주체에관한고찰
한국 유아교육의 주체 및 일반적인 문제점(問題點)을 중심으로 하여 이를 쟁점화한 글입니다.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중심교육철학에 대한 교육을 하여 교육 신념을 공고히 한다. 심리적 측면이란 유아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 능력과 충동, 흥미를 말하며 사회적 측면이란 인류가 오랜 歷史(역사)를 지내오는 동안 culture적 유산과 지식을 의미한다. 또한 교육은 정서적으로 느끼고 표현하는 능력, 문제해결 능력, 생각하는 능력도 함께 길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