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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 신앙과 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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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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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서 우리는 먼저 인간의 이성이란 하나님이 창조한 인간의 인지기관에 불과하다는 것을 전제하고, 신앙과 인식의 관계와 특징을 고찰하고자 한다. 이 관계에서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이성의 활동 즉 인식이나 사유가 신앙과 동질적인 것인가 아니면 전혀 별개의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1. 신앙의 전제로서의 인식

신앙의 전제로서의 인식, 즉 신앙 이전의 인식을 앞세우는 대표적 학자로는 바이쉐델과 판넨베르크를 들 수 있다 바이쉐덜은 신앙은 인식하는 신앙, 무엇을 믿는지 아는 신앙이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것은 객관성을 결여한 주관적 감정으로 빠지기 쉽다. 판넨베르크…(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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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앙과이성의관계

다. 근거와 내용과 목적을 인식하지 못하며 알지 못하는 신앙은 맹목적 신앙이며 광신이나 잘못된 이단으로 빠지기 쉽다.신앙과이성의관계 , [신학] 신앙과 인성인문사회레포트 ,
신앙과 인성에 대한 글이며, 신앙의 전제로서의 인식을 설명하고,상호보완 관계로서의 신앙과 인식등을 설명한 글입니다.,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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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신앙과 인성에 대한 글이며, 신앙의 전제로서의 인식을 설명하고,상호보완 관계로서의 신앙과 인식등을 설명한 글입니다.


[신학] 신앙과 인성



순서



1. 신앙의 전제로서의 인식
2. 상호보완 관계로서의 신앙과 인식
3. 신앙의 인식의 특징




신앙과 이성, 신앙과 인식의 관계는 기독교 신학이 형성되면서부터 신학의 한 중요한 문제로 다루어져 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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