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메시지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9 09:51
본문
Download : 광고메시지에 대하여.hwp
Ⅳ. 광고메시지(ad message)의 구성 광고메시지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하나는 시각적(virbal) 요소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 , 광고메시지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광고메시지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하나는 시각적(virbal) 요소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Ⅳ. 광고메시지(ad message)의 구성
Ⅳ. 광고메시지(ad message)의 구성
광고메시지는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되는데, 하나는 시각적(virbal) 요소이고 다른 하나는 언어적(verbal) 요소이다. 어떤 사람은 카피를 중요시하는 반면 어떤 연구자는 시각적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실상 인쇄광고의 경우 활자나 백지화면, 색채나 서명 등은 카피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파광고의 경우 음향효과(效果)나 시각효과(效果) 및 심지어는 침묵까지도 말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두 가지 광고메시지 요소 중 카피는 카피라이터(copy-writer)에 의해, 일러스트레이션은 아트 디렉터(art director)와 미술가(artist) 및 시각화 작업자(visualizer)에 의해 각각 다듬어진 다음, 전체적인 소구효과(效果)를 높이기 위해 레이아웃(layout)됨으로써 최종적인 광고메시지인 광고물의 외양이 결정된다
1. 카피(copy)
카피…(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광고메시지에 대하여.hwp( 93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메시지에 대하여
다.
광고메시지의 두 가지 요소의 상대적 중요성에 대상으로하여는 意見이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