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한航空(항공) & 사우스웨스트 航空(항공) 의 체험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08:18
본문
Download : [마케팅]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체험 마케팅.hwp
현재 로스앤젤레스와 뉴욕 노선 및 시카고, 두바이/카이로 노선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서핑, 이메일, 회사 인트라넷, 인터넷 뱅킹 등의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와는 별개로 대한航空 포탈 사이트의 무료 검색이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05년 수입 10% 증대와 비용 10% 절감, 생산성 10% 향상을 目標(목표)로 하는 10/10/10 전략(strategy)을 토대로 양적 성장과 질적 내실화에 전력하여 매출 7조 6천 억원, 영업 이익 4천 3백 억원, 당기 순이익 2천 억원의 실적을 달성하였다. 이것이 트렌드에 맞는 경영관리로 인한 성공을 낸 대한航空 선택 배경이다. 초유의 공유가로 인한 비용급증과 국내 수출 산업 부진에 따른 화물 사업 성장 분화로 인한 어려움과 동시에 특히 대한 航空은 조종사 파업등의 effect으로 더욱 어려움을 겪었다.
[마케팅] 대한航空(항공) & 사우스웨스트 航空(항공) 의 체험 마케팅
[마케팅] 대한航空(항공) & 사우스웨스트 航空(항공) 의 체험 마케팅
2. 트렌드 라이딩 내용
설명
[마케팅] 대한航空 &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체험 마케팅
순서
1) 하늘 위에서 즐기는 초고속 인터넷
1. 선정 이유 및 배경

트렌드 라이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마케팅]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체험 마케팅.hwp( 15 )
국내 기업 사례 - 대한航空
다.
[마케팅]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체험 마케팅
2005년은 航空사들에게 큰 위기의 해였다. 지난해 7월 한 달간의 시범서비스를 거쳐 8월6일부터 정식으로 운영 중인 기내인터넷 서비스가 B747-400과 B777-200의 2개 기종에서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