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진흥원 `IT해결책 도입성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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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5 2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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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진흥원 `IT해결책 도입성향` 보고서
SW진흥원 `IT솔루션 도입성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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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대원기자@전자신문, yun1972@
SW진흥원 `IT솔루션 도입성향` 보고서
진흥원은 “BPM은 2003년 무렵 워크플로우 대두와 함께 제기돼 불과 1∼2년 만에 확고한 입지를 차지했다”며 “이를 접한 기업들이 속속 BPM 도입을 결정했는데 이는 전사자원관리(ERP) 구축이후 활용을 고민하던 중에 BPM이 제시하는 비전이 공감대를 크게 형성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반면 CRM은 한 때 붐을 이뤘으나 이후 실질적인 효과(效果)에 대한 회의론이 제기되면서 입지 확보에 실패했다는 분석이다.
고객관계관리(CRM)와 공급망관리(SCM)解法(솔루션) 도입이 정체된 반면 업무프로세스관리(BPM)와 IT인프라스트럭처라이브러리(ITIL) 분야는 빠른 시장확대가 이뤄지는 등 IT解法(솔루션) 별 명암이 엇갈리고 있따
특히 BPM과 ITIL은 관념 제시부터 사례 출현, 시장 확산이 불과 1∼2년 만에 급속 하게 진행됐다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작년부터 본격화된 서비스기반 아키텍처(SOA) 역시 새로운 解法(솔루션) 으로 저변이 확산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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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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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과 SCM은 관계나 망을 관리하는 대표적 解法(솔루션) 영역으로 표준 모델이 존재할 수 없고 解法(솔루션) 도입 후 활용과 운용이 프로세스 관련 解法(솔루션) 보다 어렵기 때문이라고 진흥원은 설명(說明)했다. ITIL 역시 대기업 SI 그룹사와 IT 관리 능력 향상을 고민해온 기업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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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이 21일 내놓은 ‘국내IT解法(솔루션) 의 도입성향 비교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 이후 국내에 소개된 BPM과 ITIL은 불과 1∼2년만에 확고한 입지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BPM은 해외의 확산 속도를 능가하는 빠른 속도로 도입이 이뤄졌으며 연관 분야 비즈니스도 개발 중이다. 또 포스트 ERP로 크게 주목받았던 SCM 역시 국내 일류 대기업을 제외하고 도입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