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 말하기 활동 유형 중 초급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그 방법들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2 07:24
본문
Download :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hwp
설명
Download :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hwp( 40 )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사이버대, 교육원, 학점제
(1) 폐쇄형 과업의 槪念 및 장단점
순서
(3) Nunan(1989)의 말하기 과업 활동 유형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이서윤. 2015 개정교육과정 말하기 성취기준과 말하기 활동유형 분석 (2018)
Ⅲ. 結論(결론)
목차
참고 資料
Ⅰ. 서론:말하기 활동 유형의 중요성
1. 선행연구
(2) 말하기 활동 유형의 분류
2. 말하기 활동 유형의 장점 및 단점
(1) 수준별 말하기 활동의 특징
(2) 개방형 과업의 槪念 및 장단점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925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1%9C%ED%98%84%EA%B5%90%EC%9C%A1%EB%A1%A0%20%5D%20%ED%95%99%EC%8A%B5%EC%9E%90%EA%B0%80%20%EC%83%9D%EA%B0%81%ED%95%98%EB%8A%94-9253_01_.jpg)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925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1%9C%ED%98%84%EA%B5%90%EC%9C%A1%EB%A1%A0%20%5D%20%ED%95%99%EC%8A%B5%EC%9E%90%EA%B0%80%20%EC%83%9D%EA%B0%81%ED%95%98%EB%8A%94-9253_02_.jpg)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925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1%9C%ED%98%84%EA%B5%90%EC%9C%A1%EB%A1%A0%20%5D%20%ED%95%99%EC%8A%B5%EC%9E%90%EA%B0%80%20%EC%83%9D%EA%B0%81%ED%95%98%EB%8A%94-9253_03_.jpg)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925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1%9C%ED%98%84%EA%B5%90%EC%9C%A1%EB%A1%A0%20%5D%20%ED%95%99%EC%8A%B5%EC%9E%90%EA%B0%80%20%EC%83%9D%EA%B0%81%ED%95%98%EB%8A%94-9253_04_.jpg)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925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2/%5B%20%ED%91%9C%ED%98%84%EA%B5%90%EC%9C%A1%EB%A1%A0%20%5D%20%ED%95%99%EC%8A%B5%EC%9E%90%EA%B0%80%20%EC%83%9D%EA%B0%81%ED%95%98%EB%8A%94-9253_05_.jpg)
본문내용 언어 과목의 내용 체계는 크게 말하기, 듣기, 쓰기 및 읽기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초급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말하기 활동 유형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장단점에 대하여 검토해 볼 것이다.
다. 그중 말하기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데 가장 기초적인 부분으로 음성 언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 이를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초급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말하기 활동 유형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장단점에 대하여 검토해 볼 것이다. 이러한 경우 초급자의 인지적 및 정의적 특성을 고려하여 말하기 활동에 있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 및 느낌을 반영할 수 있는 경험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다. 또한 말하기 영역에서 초급 과정은 언어의 가장 기본을 배우는 단계로 기초적인 표현의 이해 및 간단한 의사소통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특히 말하기 활동의 경우 혼자 습득하는 것보다 학습자의 동기유발 및 상호작용이 많은 影響(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교육 시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계획하여야 한다. 이러한 경우 초급자의 인지적 및 정이적 특성을 고려하여 말하기 활동에 있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 및 느낌을 반영할 수 있는 경험이 더욱 效果적일 것이다.
[ 표현교육론 ] 학습자가 생각하는 말하기 활동 유형 중 초급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그 방법들에 대한 長點과 단점에 대해 작성 하십시오.
참고한 문헌
또한 말하기 영역에서 초급 과정은 언어의 가장 기본을 배우는 단계로 기초적인 표현의 이해 및 간단한 의사소통능력 함양을 goal(목표) 로 한다. 참고 자료 이서윤. 2015 개정교육과정 말하기 성취기준과 말하기 활동유형 분석 (2018)
본문내용
Ⅱ. 본론
언어 과목의 내용 체계는 크게 말하기, 듣기, 쓰기 및 읽기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다아 그중 말하기의 경우 일상생활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데 가장 기초적인 부분으로 음성 언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함으로 이를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말하기 활동의 경우 혼자 습득하는 것보다 학습자의 동기유발 및 상호작용이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교육 시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계획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