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시장과 유형별 약국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23:30
본문
Download : 약국시장과 유형별 약국경영.hwp
특히 주변의 학생이나 회사원, 주민들의 욕구에 바로 대응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① 월간 매출액은 450만 엔으로 한다. 매장 면적은 12평, 종업원 수는 2명, 약국 레이아웃 비용은 500만 엔 이하로 한다. 구체적으로는 설사약, 진통제, 감기약, 근육통약, 외상약, 드링크제, 생리용품, 제지용품, 세제 등 소비자의 필요상품들을 구비한다.
다. 월간 매출 총이익은 144만 엔으로 종업원 한 사람당 72만 엔이 된다
⑤ 고객 단가는 브랜드 화장품이 없기 때문에 1,200만 엔으로 설정하고 월간 고객수는 3,750명으로 한다.
(2) 수치 목표(goal)
경영의 수치 목표(goal)는 다음과 같이 결정한다.
③ …(drop)
설명
up약국시장과유형별약국경영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① 편리성 : 이는 지역 밀착을 의미한다.
④ 매출 총이익률은 32%로 설정한다.
③ 친절성 : 친절하지 않으면 고객은 마음을 열지 않으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맞는 대응을 할 수 없게 된다 그리고 점내에서는 측면 판매를 주로 도입한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up약국시장과유형별약국경영 , 약국시장과 유형별 약국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그럼 자료(資料)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순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Download : 약국시장과 유형별 약국경영.hwp( 44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약국시장과 유형별 약국경영
1. 슈퍼 드럭스토어형 약국
(1) 경영 방침
(2) 수치 목표(goal)
(3) 약국 레이아웃
(4) 슈퍼드럭스토어의 모델
2. 드럭스토어형 약국
3. 파마시(Pharmacy)형 약국
4. 의약품 전문형 소형약국
5. 대형 의약품 전문 약국
6. 한방전문약국
7. 건강기능식품 전문약국
(1) 경영 방침
의약품 전문형 소형약국는 다음과 같은 경영 방침을 취한다.
④ 건강성 : 건강한 느낌을 주는 약국이어야 하므로 점내는 항상 밝고 따뜻하고 부드럽게 연출한다.
① 중앙에 150㎝ 폭의 슬라이드식 자동 유리문을 두고 입구를 넓게 개방하여 고객이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다.
② 종업원 한 사람당 매출액은 225만 엔.
③ 상품 구성은 의약품이 70%, 건강관련 용품이 30%로 한다.
⑥ 재고는 원가에서 700만 엔으로 하고 상품 회전 일수는 약 45일로 설정한다.
② 개별성 : 그 지역 고객의 特性(특성)을 파악한 후에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하여 고객을 확보한다. 영업시간도 가능하면 오래하고, 휴일 없이 영업한다.
(3) 약국 레이아웃(관련 그림 신문 3577호)
이상의 전제 조건을 바탕으로 하면 다음과 같은 평면도가 그려진다.
② 양 사이드에 150㎝ 폭의 쇼윈도우를 만들어 점내의 투시도를 높여 점내의 모습을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