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3 10:22
본문
Download :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hwp
그러나 찰나적인 관계에 대해 남자가 쉽게 생각하는 것은 본능적으로 유전자를 많이 남기고자 한 생물학적 이유가 숨겨져 있따
남자의 경우 가장 걱정하는 것은 ‘부성 불확실성’이다. 먼저 여성은 ‘성적 허락의 지연’을 무기로 이용한다. 자연세계에서 쉽게 수컷에게 교미를 허락한 암컷들은 자손을 돌보지 않고 떠나버린 수컷 때문에 자손 양육에 큰 피해를 입었고, 그로 인해 이 암컷들은 수컷들이 챙겨주는 암컷보다 생존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서로 같은 하나의 이유 ‘자손번식’을 위해 남녀가 취하는 노선은 상반되어 보인다.
1. 연인들이 싸우게 되는 이유
(1)생물학적 관점
진화심리학적 관점에서 남녀의 공통된 최종goal(목표) 는 어떻게 나의 자손을 생존시켜서 자신의 유전자를 유지시키느냐 이다. 그러나 그 중요도를 바라보는 관점에서 차이가 나타나게 되고 이것이 남녀관계의 혼란을 가져오는 시발점이다. 대…(skip)
Download :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hwp( 17 )
설명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기타실험결과 ,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연인관계에서,필요한,점과,버려야할,점,기타,실험결과






다. 만약 자신의 자손이 아니라면 자손도 낳지 못하고 남의 자손을 키우느라 고생하는 이중의 수고를 하게 된다 이 때문에 항상 남자는 여자의 외도를 두려워한다.실험결과/기타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순서
연인관계에서 필요한 점과 버려야할 점 : 성격심리학을 바탕으로
우리는 일상 속에서 수많은 연인들이 탄생하고 결별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따 서로에게 세상 모든 것이라도 바칠 것만 같이 뜨거웠던 사이가 어떻게 그리 쉽게 식을 수 있을까 우리 조는 가장 일반적으로 싸우는 패턴에 성격 심리학적 theory 을 대입해 연인들이 어떤 이유로 틀어지고 싸우게 되는지 原因을 파악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 결국 진화심리학적 관점으로 암컷은 수컷이 자손을 낳았을 때 양육시킬 만큼 믿을만한가를 계속 저울질 하였고 그 방법으로 ‘관계의 지연’을 사용하게 된다 인간의 사랑에서 남녀 관계 또한 우선적으로 관계를 맺으려는 남성의 본능과 그것을 지연하고 남자를 시험해 보고자 하는 여성의 본능은 그대로 드러난다. 이 말은 혹시 내가 나의 자손이 아닌 자손을 키우느라 괜히 애쓰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일종의 콤플렉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