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0:59
본문
Download :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hwp
그러나 3주일 정도 지나면서 병원측은 당초 얘기했던 모공관리 대신 얼굴 전체의 여드름 치료와 피부 재생시술을 스타트했다. 따라서 의료사고가 발생하였다는 말이 무조건 의사에게 과실이 있다는 말로 …(drop)
환자의입장에서병원에서일어나는일들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환자의입장에서병원에서일어나는일들 ,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의약보건레포트 ,
설명
Download :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hwp( 75 )
다.그러던 중 부부가 모두 B형이라 A형 자녀가 태어날 수 없음에도 B양의 혈액형이 A형인 것을 알게 돼 의문을 갖게 됐다. 최씨는 `큰 문제가 생겼다고 해서 치료를 스타트했는데, 이런 치료라면 받기 싫다`며 환불을 요구했고 이를 거부하는 병원측에 `소비자보호원에 알리겠다`고 강경하게 맞선 끝에 3주일 시술료를 뺀 6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그는 정신적 피해를 배상하고 딸을 찾을 수 있게 당시 신생아 분만기록을 공개하라고 병원을 상대로 소송을 냈다. A씨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B양이 생물학적 친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됐고 우여곡절 끝에 간호사 실수로 딸이 바뀐 것도 확인했다.
6. 의료사고와 소송
`의료사고`라 함은 의사의 태만이나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의료기관에서 진단, 검사, 치료 등 의료의 전과정 중에 발생하는 인신사고의 일체를 이르는 말입니다. 의아해 하는 최씨에게 병원측은 `가격에는 변동이 없다`고 설명(explanation)했다. 일반적으로 의료사고라 하면 의사의 잘못이나 과실과 연관짓거나 이를 전제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원칙적으로 의료사고는 의사의 잘못과 상관없는 가치중립적인 concept(개념)인 것입니다.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레포트/의약보건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에서 일어나는 일들
1. 병원 내에서 일어나는 불쾌한 일들
2. 간호사의 실수(事例)
3. 병원의 실수 - 엉뚱한 여성이 유방암 수술 받아
4. 의사들의 과잉진료(事例)
5. 소통 없는 의사들의 진료행위
6. 의료사고와 소송
2. 간호사의 실수(事例)
25일 서울고법에 따르면 A씨는 1992년 경기 구리시의 한 산부인과에서 아이를 낳았는데 아기가 뒤바뀐 줄 모르고 사실은 남의 자녀인 B양을 집으로 데려와 키웠다. 병원측은 10주 과definition 진료를 권했고 최씨는 95만원을 내고 치료에 들어갔다. 그 때서야 최씨는 병원이 바가지를 씌웠다는 것을 알았다. 1심은 병원 측에 위자료(資料) 7천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지만,
4. 의사들의 과잉진료(事例)
지난달 초 얼굴에 생긴 뾰루지 때문에 서울 여의도 A피부과를 찾은 최모(30ㆍ여)씨는 `당장 치료하지 않으면 큰일난다`는 의사 말에 덜컥 겁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