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03:50
본문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ppt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순서
15장 회귀分析(분석)
목 차
회귀分析(분석)의 의의와 목적
타 기법과의 관계
상관分析(분석)과의 차이점
회귀分析(분석)의 기본모형과 가정
단순 회귀分析(분석)
다중 회귀分析(분석)
특수 형태의 회귀分析(분석)
회귀分析(분석)의 의미
☞ 회귀分析(분석)의 의의
? 한 개 또는 그 이상의 독립 변수들과 한 개의 종속변수와의 관계를 파악하기 위한 기법
☞ 회귀分析(분석)이 제공하는 정보 (목적)
? 독립변수와 종속변수간의 상호관련성 여부를 알려준다.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Download :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ppt( 85 )
마케팅조사론,회귀분석,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독립변수가 1단위 증감함에 따라 종속변수가
어느 정도 變化하는 지를 파악하여
통계하는 分析(분석) 기법이다.
4. 요인分析(분석)이나 군집分析(분석)은 변수들간의 종속관계 보다는 변수들간의 상호관계를 파악한다.
2. 판별分析(분석)도 현상의 說明(설명) 및 예측목적을 위해 이용되는 기법으로 측정(測定) 된다는 점은 같으나, 종속변수가 명목척도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따
3. 분산分析(분석)은 독립변수가 명목척도라는 점에서 회귀分析(분석)과 차이를 갖는다.
다.
? 상관관계가 있다면 그 관계의 크기와 유의도를 알려준다.
회귀分析(분석)의 의미
☞ 회귀分析(분석)의 기본모형
Yi = α +βXi + εi
Y : 종속변수
X : 독립변수
α : 상수항
β : 회귀계수
(변수 X의 Y에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회귀分析(분석)의 의미
타 기법과의 관계
1. 단순회귀分析(분석)의 경우, 상관관계와의 동일한 결과를 갖는다.
회귀分析(분석)의 의미
상관分析(분석)과의 차이점
1. 상관관계分析(분석) : 둘 이상의 변수들이 어느 정도의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가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따
2. 회귀分析(분석) : 변수들간의 관계를 목표(goal)로 한다.
? 독립, 종속 변수간 관계의 성격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