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11 00:18
본문
Download : 무용교수방법이학생의무용능력성취에미치는영향.hwp
Ⅰ. 서론, 1. 연구의 당위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定義(정의), ,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定義(정의) , ,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자료처리, ,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 Ⅴ. conclusion(결론) 및 제언, 1. conclusion(결론), 2. 제언, download : 31K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정의, , Ⅱ. 이론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개념, ,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자료처리, ,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FileSize : 31K , 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영향예체능레포트 , 무용 교수 무용능력 성취 영향
설명
레포트/예체능
무용교수방법이 학생의 무용능력 성취에 미치는 영향
순서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가설
4. 용어의 定義(정이)
Ⅱ. theory 적 배경
1. 무용 실기수업
2. 교수행동의 연구
3.학습 참여의 관념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4. 자료(data)처리
Ⅳ. 결과 및 논의
1. 결과
2.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1. 결론
2. 제언
Ⅰ. 서 론. 연구의 피료썽 예술 교육의 목표(goal)는 예술가의 육성이 아니라 인격의 자발적인 개발에 있어야 한다. 이렇게 볼 때 무용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무용 교사의 교수방법에 따라 학생의 학습 결과 에 지대한 影響(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학생의 무용학습 결과 를 높이기 위한 무용 교수방법을 밝히고 보다 질 높은 무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改善을 위한 방향제시의 역할을 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를 두고자 한다. ) 무용실기 수업의 교수 행동은 무용능력 성취에 影響(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무용실기 수업의 교수행동이나 스타일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미흡하나 실정이다. 따라서 무용교육은 이상적인 인간을 형성해 나가는데 일조 하여야 한다. ) 무용학습자의 무용참가 정도에 따라 교수행동 및 무용능력 성취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 무용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무용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상, 사고, 감정을 전달할 수 있고, 그들 자신이 무용감각을 이용하도록 자유를 베풀고 창작의 길을 열어주는데 있다 따라서 무용교육은 창의적으로 자신을 표현해보는 활동이어야 하며 전인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창의력 개발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무용교육자는 학습자에게 무용을 통해 감정적, 정신적, 신체적으로 종합적인 자신의 발견과 완전한 자아관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1) 학생 주도식 학생이 스타일 자체를 주도하고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무용교수방법이학생의무용능력성취에미치는영향.hwp( 22 )






무용,교수,무용능력,성취,영향,예체능,레포트
다.. 용어의 定義(정이)) 교수행동 교수가 수업 활동에서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행동을 의미하며 교수가 학생들의 기능지도와 관련된 수업 행동 및 개인, 집단, 학급 전체와 상호작용 하는 행동을 말한다.. 연구의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학생의 무용 학습 결과 에 긍정적인 影響(영향)을 미치는 무용 교수방법을 찾고 질 높은 무용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 연구가설) 무용전공에 따라 교수 행동 및 무용능력 성취는 차이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