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4 12:23
본문
Download : 20192_기말_청소년1_인간과교육.pdf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1장 인간과 교육의 이해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5장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7장 실천적 교육활동으로서 생활지도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3장 생각하는 지적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인간과교육,방통대인간과교육,방송대인간과교육,인간과교육시험,인간과교육요약,인간과교육기말시험
② 교육은 삶의 어떤 부수적인 요소가 아니라 삶 그 자체이며, the gist적 요소라고 할 수 있음
설명
⑥ 인간은 잠재가능성과 가소성 가짐
① 인간의 삶의 과정 : 그 자체가 곧 교육의 과정
2장 학습·발달하는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6장 인간 :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2019년 2학기 인간과교육 기말시험 核心체크
제1장 인간교육의 이해
8장 상담 :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중략 -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④ 인간 활동으로서의 교육 : 인간에 의해, 인간을 대상으로, 인간을 목적으로 하여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독특한 characteristic(특성) 지님





1.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순서
Download : 20192_기말_청소년1_인간과교육.pdf( 43 )
⑤ 인간으로서의 교육은 합리성이나 이성발달 추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4장 개성적 존재로서 인간과 교육
③‘인간은 곧 교육적 존재‘라는 말 : 인간은 교육을 통해 인간으로 성장 ․ 발전해 나가는 존재인 동시에, 교육을 떠나서는 존립할 수 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