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아동기, youth기 생애발달과정 발달特性(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proble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7 00:43
본문
Download :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생애발달과정 발달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hwp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 생애발달과정 발달속성 특징 발달과업과제課題
목차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 생애발달과정 발달속성 특징 발달과업과제課題
A. 유아기 발달
I. 신체적 발달
1) 체중과 신장
2) 두뇌 발달
3) 치아의 발달
II. 유아기의 인지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사회성 발달
2. 우정
3. 공격성
4. 유아기의 발달과제課題
1) 긍정적인 애착관계 형성
2) 언어능력의 획득
3) 대소변 가리기
B. 아동기 발달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1. 가역성 槪念의 획득
2. 언어적 발달
3. 창의력의 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또래친구와의 관계형성
2. 자아槪念의 형성
3. 성역할의 인식
4. 학교의 影響
IV. 아동기의 발달과제課題(발달과업)
1. 집단의식의 형성
2. 자신감과 근면성
3. 학습능력의 발달
C. 靑少年기 발...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 생애발달과정 발달속성 특징 발달과업과제課題
목차
유아기, 아동기, 靑少年기 생애발달과정 발달속성 특징 발달과업과제課題
A. 유아기 발달
I. 신체적 발달
1) 체중과 신장
2) 두뇌 발달
3) 치아의 발달
II. 유아기의 인지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사회성 발달
2. 우정
3. 공격성
4. 유아기의 발달과제課題
1) 긍정적인 애착관계 형성
2) 언어능력의 획득
3) 대소변 가리기
B. 아동기 발달
I. 신체적 발달
II. 인지적 발달
1. 가역성 槪念의 획득
2. 언어적 발달
3. 창의력의 발달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또래친구와의 관계형성
2. 자아槪念의 형성
3. 성역할의 인식
4. 학교의 影響
IV. 아동기의 발달과제課題(발달과업)
1. 집단의식의 형성
2. 자신감과 근면성
3. 학습능력의 발달
C. 靑少年기 발달
I. 신체적 alteration(변화)
1. 사춘기의 신체성장
2. 사춘기 靑少年의 성숙
3. 사춘기 靑少年의 신체적 성숙의 影響
II. 인지적 alteration(변화)
III. 심리사회적 발달
1. 정서발달
1) 자신의 감정을 아는 것
2)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것
3) 스스로 동기화하는 것
4) 다른 사람의 감정을 알아차리는 것
5) 대인관계 능력
2. 우定義(정이) 발달
IV. 靑少年기의 발달과업
1. 자아정체감의 형성
1) 자아정체감의 의미
2) 자아정체감의 구분
(1) 정체감 성취
(2) 정체감 유예
(3) 정체감 유실
(4) 정체감 혼미
3) 성역할 정체감의 형성
2. 진로 결정
1) 고등학교 진학정보
2) 진로선택의 발달과제課題
(1) 1단계 : 성장기
(2) 2단계 : 탐색기
(3) 3단계 : 확립기
(4) 4단계 : 유지기
(5) 5단계 : 해체기
참고문…(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생애발달과정 발달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hwp( 53 )






설명
유아기, 아동기, youth기 생애발달과정 발달特性(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problem)
유아기, 아동기, youth기 생애발달과정 발달特性(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problem)
순서
유아기,아동기,청소년기,생애발달과정,발달특성특징,발달과업,인문사회,레포트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생애발달과정 발달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 ,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생애발달과정 발달특성특징 발달과업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생애발달과정 발달특성특징 발달과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