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理論(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理論(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콜버그), 인본주의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9:10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이론(콜버그), 인본주의이론(로저스, 매슬로우).hwp
행동수정이 기법은 대부분 학습theory 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학습theory 은 사람들이 상황에 대한 reaction(반응)을 학습한다고 본다. 이 모델에서는 행동은 학습되고 조건화되는 것으로 간주되며 무의식같이 관찰할 수 없는 정이 은 치료 목적으로 부적합하다고 본다.
행동주의理論(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理論(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콜버그), 인본주의理論(이론)(로저스, 매슬로우)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이론(콜버그), 인본주의이론(로저스, 매슬로우) ,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이론(콜버그), 인본주의이론(로저스, 매슬로우)사범교육레포트 , 행동주의이론 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이론 피아제 도덕성 발달이론 콜버그 인본주의이론 로저스 매슬로우
행동주의theory (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theory (피아제), 도덕성 발달theory (콜버그), 인본주의theory (로저스, 매슬로우)
목차
A. 행동주의theory
I. 조작적 조건형성
II. 고전적 조건형성
III. 사회학습theory
B.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I. 주요정이
1. 단계
2. 도식, 동화, 조절, 適應(적응)
3. 조직화(평형화)
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1세)
4. 형식적 조작기(11세~성인기)
C.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I.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대략 4세)
2. 2단계(대략 유치원 시기)
II. 인습적 수준
1. 3단계(초등학교 전반부)
2. 4단계(초등학교 후반부에서 10대 중반)
III. 후인습적 수준
1. 5단계(고등학교 시기)
2. 6단계(성인초기)
D. 인본주의theory
I. 매슬로우의 욕구theory
II. 로저스의 인...
행동주의theory (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theory (피아제), 도덕성 발달theory (콜버그), 인본주의theory (로저스, 매슬로우)
목차
A. 행동주의theory
I. 조작적 조건형성
II. 고전적 조건형성
III. 사회학습theory
B.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I. 주요정이
1. 단계
2. 도식, 동화, 조절, 適應(적응)
3. 조직화(평형화)
II. 인지발달단계
1. 감각운동기(출생~2세)
2. 전조작기(2~7세)
3. 구체적 조작기(7~11세)
4. 형식적 조작기(11세~성인기)
C.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I. 전인습적 수준
1. 1단계(대략 4세)
2. 2단계(대략 유치원 시기)
II. 인습적 수준
1. 3단계(초등학교 전반부)
2. 4단계(초등학교 후반부에서 10대 중반)
III. 후인습적 수준
1. 5단계(고등학교 시기)
2. 6단계(성인초기)
D. 인본주의theory
I. 매슬로우의 욕구theory
II. 로저스의 인간중심theory
reference
A. 행동주의theory
행동주의 모델은 선행조건이나 행동 그 자체 또는 강화요인을 관찰하고 통제한다면 행동을 예견할 수 있고 통제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러한 reaction(반응)은 나중에 다른 상황 하에서는 비적절하고 비생산적일 수 있따 예를 들어, 신경질을 내면서 목적을 성취한 어린 아동이 성인이 되어서도 그러한 행동으로 목적을 성취하려 한다면 이는 더 이상 받아들여지기 힘들 것이다. 예를…(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이론(콜버그), 인본주의이론(로저스, 매슬로우).hwp( 91 )
행동주의이론,파블로프,스키너,인지발달이론,피아제,도덕성,발달이론,콜버그,인본주의이론,로저스,매슬로우,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1.gif)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2.gif)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3.gif)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4.gif)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5.gif)
,%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ED%94%BC%EC%95%84%EC%A0%9C),%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BD%9C%EB%B2%84%EA%B7%B8),%20%EC%9D%B8%EB%B3%B8%EC%A3%BC%EC%9D%98%EC%9D%B4%EB%A1%A0(%EB%A1%9C%EC%A0%80%EC%8A%A4,%20%EB%A7%A4%EC%8A%AC%EB%A1%9C%EC%9A%B0)_hwp_06.gif)
행동주의理論(이론)(파블로프, 스키너), 인지발달理論(이론)(피아제),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콜버그), 인본주의理論(이론)(로저스, 매슬로우)
다.
많은 행동주의자들은 클라이언트에게 원인(原因)과 결과 또는 자극과 reaction(반응)의 정이 이라는 행동주의의 기본정이 을 교육한다. 신경질을 낼 때마다 보상을 받은 아동은 나중에도 다른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신경질을 낼지도 모른다. 아동들이 보통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