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실험) 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02:42
본문
Download : [실험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hwp
[실험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 [실험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기타실험결과 , 실험실습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실험실습,포인터와,Call,by,reference,기타,실험결과
실험결과/기타
순서
[test(실험) 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Download : [실험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hwp( 85 )
설명
![[실험실습보고서]%20포인터와%20Call%20by%20reference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A4%ED%97%98%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5D%20%ED%8F%AC%EC%9D%B8%ED%84%B0%EC%99%80%20Call%20by%20reference_hwp_01.gif)
![[실험실습보고서]%20포인터와%20Call%20by%20reference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A4%ED%97%98%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5D%20%ED%8F%AC%EC%9D%B8%ED%84%B0%EC%99%80%20Call%20by%20reference_hwp_02.gif)
![[실험실습보고서]%20포인터와%20Call%20by%20reference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A4%ED%97%98%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5D%20%ED%8F%AC%EC%9D%B8%ED%84%B0%EC%99%80%20Call%20by%20reference_hwp_03.gif)
![[실험실습보고서]%20포인터와%20Call%20by%20reference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A4%ED%97%98%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5D%20%ED%8F%AC%EC%9D%B8%ED%84%B0%EC%99%80%20Call%20by%20reference_hwp_04.gif)
![[실험실습보고서]%20포인터와%20Call%20by%20reference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B%A4%ED%97%98%EC%8B%A4%EC%8A%B5%EB%B3%B4%EA%B3%A0%EC%84%9C%5D%20%ED%8F%AC%EC%9D%B8%ED%84%B0%EC%99%80%20Call%20by%20reference_hwp_05.gif)
[test(실험) 실습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experiment(실험)실습 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1. タイトル(제목)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2. 목적
포인터를 이해함으로써 함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음을 알고, 또 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의 활용 폭을 넓히자.
3. 실습에 필요한 기초지식
포인터(pointer)는 메모리상의 어떤 주소를 가리키고, 메모리상의 주소에는 데이터가 저장되므로 결국 포인터는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의 위치를 가리킴.
4. 실습 절차, 내용 및 결과
(1) 포인터
#include `stdio.h`
void main()
{
int a = 10;
printf(`%d %u %p n`, a, &a, &a); // a의 값, a의 주소, a의 16진수 주소
int pa; // 주소를 담는 포인트 변수 선언
pa = &a; // a의 주소값을 포인트pa에 대입
printf(`%d %...
experiment(실험)?실습 보고서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1. タイトル(제목)
포인터와 Call by reference.
2. 목적
포인터를 이해함으로써 함수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음을 알고, 또 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의 활용 폭을 넓히자.
3. 실습에 필요한 기초지식
* 포인터(pointer)는 메모리상의 어떤 주소를 가리키고, 메모리상의 주소에는 데이터가 저장되므로 결국 포인터는 메모리에 저장된 데이터의 위치를 가리킴.
4. 실습 절차, 내용 및 결과
(1) 포인터
#include
void main()
{
int a = 10;
printf(%d %u %p n, a, &a, &a); // a의 값, a의 주소, a의 16진수 주소
int *pa; // 주소를 담는 포인트 변수 선언
pa = &a; // a의 주소값을 포인트pa에 대입
printf(%d %un, pa, &pa); // 주소값을 담은 pa값 출력
a = 20;
printf(%d %u %p n, a, &a, &a); // 값만 바뀌고 주소값은 바뀌지 않음.
*pa = 30; // pa가 가르키는 주소에 값 대입 (간접연산자)
printf(%d %u %p n, a, &a, &a); // 주소는 바뀌지 않음
*&a = 40;
printf(%d %u %p n, a, &a, &a); // a의 주소가 가르키는 곳에 값을 대입
}
(2) Call by reference
#include
void f1( int a );
void f2( int* a ); // 주소 값을 매개인자로 받음 ( call by reference )
void main()
{
int a = 10;
printf(%d %un, a, &a); // a…(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