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적제휴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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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3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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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적제휴최종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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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I. 서 론
Ⅱ. 본 론
1. 전략(strategy)적 제휴란?
2. 전략(strategy)적 제휴의 목적
3. 제휴파트너 선定義(정의) 문제
4. 전략(strategy)적 제휴와 기업협력의 차이점
5. 전략(strategy)적 제휴의 다양한 유형
6. 첨단산업에서의 전략(strategy)적 제휴
7.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장·단점
8. 성공적인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조건
9. 전략(strategy)적 제휴가 실패하는 이유
Ⅲ. 전략(strategy)적 제휴의 事例
1. 성공 事例
2. 실패 事例
3. 그밖의 事例
Ⅳ. 결 론
※ 참 고 문 헌
① 힘의 불균형(Power Imbalance) : 전략(strategy)적 제휴는 교환관계(Exchange Relationship)가 필연적으로 뒤따르게 되는데 그 결과 서로의 자원을 공유함에 있어 파트너간 자원의 소유가 불균형할 때 갈등(Conflict)이 생기기 쉽다. 이와 같은 불균형은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지장을 초래하여 전략(strategy)적 제휴 잔계에 부정적인 influence을 끼친다.
전략적제휴의 목적과 유형 성공과 실패 사례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③ 갈등(Conflict) : 제휴시에는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는 데 때로는 갈등이 어느 정도 순기능적으로 작용할 수도 …(투비컨티뉴드 )
다. 결국 힘이 약한 파트너는 기회주의적인행동을 하거나 위험을 줄이려고만 하는 소극적인 행동을 하는 경향이 있어 전략(strategy)적인 제휴가 effect적이지 못한 때가 많다
② 경영상/관리상의 불균형(Managerial Imbalance) : 경영상의 불균형은 서로가 기대하는 역할과 advantage(장점) 을 적소에 분배 하지 못하고 서로가 경영권을 둘러싸고 높은 위치에 서려고 할 때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