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22:23
본문
Download :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hwp
이런 아이들의 감정 흐름을 따라 유연하게 학급을 운영할 수 있는 교사라면 대단히 훌륭한 교사라고 할 수 있다
중심은 있으되 아이들이 눈치채지 못할 만큼 부드럽게 학급 운영을 alteration(변화) 시킬 수 있다면 교사도 행복하고 아이들도 행복할 것이다. 어느 한 쪽이 상처를 입는다는 말이다.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 쓴 자료입니다. 또, 어떤 달은 내내 소란스러워 안정이 안 될 때도 그것은 아이들이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비오기 전 날이 꾸물꾸물할 때는 아이들이 가장 소란스러운 날이다. 대부분 아이들이 상처를 입게 된다된다. 그래도 아이들은 어른인 교사보다는 약자에 속한다. 저학년학급운영에관하여 ,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학급운영의 원칙
1. 아이들의 생체 리듬을 따라서
예전과 달리 요즈음 아이들은 일년을 지내기가 무척 힘이 든다. ‘우리는 지금 마음속에 뭔가 털어 내야 할 것이 가득 차 있다’ 는. 이럴 때 무리하게 아이들은 차분하게 잡으려고 하면 역시 아이들은 힘이 든다. 그런 것을 무시하고 어른인 교사 마음대로 언제나 똑같은 태도로 아이들을 다루려고 한다면 무리가 따를 수밖에 없다. 행복하지 않다면 살 가…(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다. 요일 중에서도 차분한 요일이 있는가 하면 걷잡을 수 없이 소란스런 요일이 있고, 일년 가운데도 어느 달은 차분하지만 어느 달은 한 달 내내 소란스런 달이 있다 아이 개인한테도 물론 적용되어 어떤 날은 개구쟁이도 조용한 날이 있는가 하면 어떤 날은 얌전한 학생도 산만한 날이 있다
교사는 아이들의 이런 리듬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은 누구나 그 사람 나름으로 생체 리듬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이 아이들한테는 더 뚜렷이 보인다.
Download :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hwp( 30 )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저학년학급운영에관하여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
저학년 학급운영에 관하여 쓴 자료(data)입니다. 무엇으로 겨루어도 교사 쪽에 힘이 더 있다 힘으로 따지면 모든 면에서 힘은 없으나 교사를 무척 힘들게 하는 아이들과 잘 살아가려면 지혜가 필요하다. 이런 날은 교사가 두 손을 들지 않을 수 없는데 아이들한테 지지 않으려고 하면 아이들은 상당히 힘이 들것이다.
2. 아이들도 교사도 행복한 하루하루
우리는 행복하려고 애를 쓰지만 그것은 마음뿐이고 진심으로 행복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생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