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分析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instance)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9 11:30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분석).hwp
순서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분석).hwp( 59 )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分析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instance)分析)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분석) ,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 질레트 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
스포츠 이미지를 이용한
기업의 marketing example(사례) 조사
1. 선정동기
marketing 도구의 다양화와 세분화로 인하여 스포츠산업 또한 기업의 marketing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해외축구에 열광하는 한국의 남성 팬들은 박지성이 선전하는 질레트 면도기를 구입해볼까 하고 생각하기도 하고 우사인볼트를 광고모델로 한 DSRL 카메라 광고를 보면서 단거리 육상의 그 스피드와 카메라를 동일 시 하기도 한다. 또 스포츠 이미지를 이용한 하이네켄의 광고와 프로모션등을 바라볼 때 거부감을 느끼기 보다 ‘하나되는’ ‘흥분되는’등의 단어와 연상하게 된다
기업들이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스포츠와 전혀 관계 없음에도 불구하고 스포츠스타나 스포츠종목을 광고모델로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동안 TV광고 내에서 사용 되었던 스포츠이미지가 무엇이었고 어떤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한 것인지, 왜 그 스포츠이미지를 이용했는지를 조사하고 알아보기로 하였다.
2. 스포츠 이미지를 이용한 기업의 프로모션 example(사례)
example(사례) 조사 - ‘질레트 면도기’
사업 종류
미용, 위생용품 제조
취급 품목
안전면도기, 면도용품
소재지별 기업 정류
미국 기업
국적
미국
설립자
킹 C.질레트
설립 시기
1895년
질레트는 안전면도기, 면도용품 분야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해 있다 질레트는 원래 질레트 사(The Gillette Company)가 소유했던 여러 브랜드 가운데 하나였다. 전날인 9월 30일 질레트 사 주식이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마지막으로 거래…(drop)
스포츠마케팅,기업사례,질레트,하이네켄,스포츠,프로모션,사례,경영경제,레포트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instance)分析 (질레트,하이네켄 스포츠 프로모션 사례(instance)分析)
다. 2005년 10월 1일 프록터앤드갬블(P&G)이 질레트 사를 최종 인수해 질레트 사는 사라지게 되었다.
project를 끝마치고 나서 무엇 때문에 스포츠와 전혀 관련없는 기업이 스포츠가 가진 이미지를 이용하는지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example(사례) 로는 ‘질레트 면도기’와 ‘하이네켄 맥주’를 조사하였고 다양한 CF를 통해 어떻게 기업이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스포츠이미지와 매칭하였는지 생각하는 방향으로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