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중등학교 임용고시(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1:29
본문
Download : 2014년도 중등학교 임용고시(교육학.hwp
그리고 이에 대한 해결책 또한 제시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Download : 2014년도 중등학교 임용고시(교육학.hwp( 80 )
잠재적 교육과정, 협동학습, 문화실조론, 문화다원론, 2014년도 중등학교 임용고시, 교사지도성 행동, 형성평가, 총괄평가, 진단평가, 수업에 대한 소극적 태도
2014년도 중등학교 임용고시(교육학)
설명




이 자료는 2014년도 중등임용고시 교육학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학습에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학생에 대한 진단을 하라는 것입니다.
이 는 2014년도 중등임용고시 교육학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해결책 또한 제시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학습에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학생은 여러 관점에서 문제점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제시문에서 나온 내용은 잠재적 교육과정에 의해 학습된 소극적 태도인지 혹은 문화실조로 인해 생겨난 소극적 태도인지를 논술하는 문제입니다. 학생이 수업에 소극적은 태도를 보이는 것 또한 은연중에 학습된 잠재적 교육과정인 태도에서 형성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다. 이 문제는 학습에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학생에 대한 진단을 하라는 것입니다. 제시문에서 나온 내용은 잠재적 교육과정에 의해 학습된 소극적 태도인지 혹은 문화실조로 인해 생겨난 소극적 태도인지를 논술하는 문제입니다.
잠재적 교육과정이란 학교나 교사가 계획하지도, 의도하지도 않은 것인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학교상활에 있어 무의식적으로 배운 지식과 경험, 그리고 태도를 말한다. 학습에 소극적 태도를 보이는 학생은 여러 관점에서 문제가되는점 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