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6 21:56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이론.hwp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이론.hwp( 97 )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1.gif)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2.gif)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3.gif)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4.gif)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5.gif)
![[교육학]%20교육평가의%20동향과%20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9C%A1%ED%8F%89%EA%B0%80%EC%9D%98%20%EB%8F%99%ED%96%A5%EA%B3%BC%20%EC%9D%B4%EB%A1%A0_hwp_06.gif)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이론 ,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평 동향과 이론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理論(이론)
순서
[교육학] 교육평가의 동향과 理論(이론)
교육평가의 동향과 theory
Ⅰ. 교육평가의 최신 동향
1. 교육평가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가. 교실수업평가의 특징
20세기의 학교에서는 교육의 과학적 측정(測定) 이라는 시대정신에 따라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려고 시도하였다. 기존의 교육과정과 수업을 개혁해나가야 한다는 주장이 1990년대에 들어오면서 점차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자리 매김을 하기에 이르렀다. 새로 형성되기 스타트한 교육패러다임은 개혁적 교육과정, 인지주의와 구성주의 학습심리학, 교실수업평가(classroom assess…(To be continued )
교육학,교육평,동향과,이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그러나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기존의 패러다임이 도전을 받기 스타트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이 서서히 대두되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