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기의 정신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11:17
본문
Download :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pptx
1)신체적 특성(特性)
1개월:사물에 초점 맞추고 응시가 가능. 돌무렵 정상시력에 근접해짐.
o또한 감각 및 지각 발달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순서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기의 정신건강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기의 정신건강
.
+시각: 전체보단 부분,정지된 것보다 움직이는 것,사물보다 사람얼굴(특히 눈)을 선호함.
1개월:사물에 초점 맞추고 응시가 가능. 돌무렵 정상시력에 근접해짐.
20개의 젖니 생김)
o치아(생후 6개월:아래 젖니가 나기 시작)→(첫돌:6~8개의 앞니가 남)→(24개월 이후~
설명
성장 및 발달 매우 빠르게 이루어짐▶적절한 양육environment(환경) 및 충분한 영양섭취=건강유지중요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기의 정신건강
o(몸통*사지의 근육)보다 (머리*목의 근육)먼저 발달함.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기의 정신건강
o대근육 *소근육 운동 발달=(신체적 성장* 뼈와 근육의 성장,신경계의 성숙의 결과)
o치아(생후 6개월:아래 젖니가 나기 시작)→(첫돌:6~8개의 앞니가 남)→(24개월 이후~
.
o대근육 *소근육 운동 발달=(신체적 성장* 뼈와 근육의 성장,신경계의 성숙의 결과)
1.영아기 발달 특성(特性)
1.영아기 발달 특성(特性)
.
1)신체적 특성(特性)
+청각: 생후 2주 사람의 목소리와 다른 소리 구분이 가능.
4~6개월 되면 소리가 나는 방향 정확하게 파악*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짐.
6개월 되면 영아가 자신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지식*습득.
o또한 감각 및 지각 발달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靑少年(청소년) 기의 정신건강
+청각: 생후 2주 사람의 목소리와 다른 소리 구분이 가능.
이 시기 신체 (몸통->팔*다리->손*발)순서로 성장
4~6개월 되면 소리가 나는 방향 정확하게 파악*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짐.
6개월 되면 영아가 자신의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지식*습득.
레포트 > 교육계열
이 시기 신체 (몸통->팔*다리->손*발)순서로 성장
주요 수단: 촉각을 사용하여 주위 물체를 탐색.
주요 수단: 촉각을 사용하여 주위 물체를 탐색.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 정신건강
+시각: 전체보단 부분,정지된 것보다 움직이는 것,사물보다 사람얼굴(특히 눈)을 선호함.
Download : 영 유아기 정신건강과 아동 청소년기의.pptx( 36 )
20개의 젖니 생김)





o(몸통*사지의 근육)보다 (머리*목의 근육)먼저 발달함.
성장 및 발달 매우 빠르게 이루어짐▶적절한 양육environment(환경) 및 충분한 영양섭취=건강유지중요
다.